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TRUEREF’ 기술 적용 부정맥 진단용 카테터 ‘옥타레이’ 출시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3-06-16 16:34:33
  • 수정 2023-06-20 19:28:13
기사수정
  • 한국먼디파마, 질염 치료제 ‘지노베타딘’ 패키지 리뉴얼 출시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바이오센스웹스터(Biosense Webster) 사업부는 CARTO3 Version 7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새로운 TRUEref기술을 적용한 부정맥 진단 카테터 옥타레이 진단용 카테터’(THE OCTARAYMAPPING CATHETER)를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옥타레이는 심장 부정맥을 치료하는 전극도자절제술 과정에서 의료진에 필요한 시술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일러줌으로써 진단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심장 부정맥 진단을 위해 인체에 삽입하는 카테터로 심장의 상태를 진단하는 접촉부(스플라인)의 수를 기존 5개에서 8개로 늘렸고, 길이도 다양화해 진단이 가능한 범위를 늘렸다. 또 전극의 크기를 축소해 간격을 줄이는 대신 전극 수는 20개에서 48개로 늘려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진단이 가능해졌다. 그 결과 기존 대비 진단 시간은 줄고, 정확도는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유럽 CE 마크 및 미국 식품의약국(FDA) 510(k) 승인을 받았다.

 

심방세동은 부정맥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환자 수가 40만명에 달한다. 심방세동은 진행성 질환이므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장기간 방치되면 뇌졸중이나 심장 질환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심방세동은 노화가 주된 원인으로 지난 두 세기 간 전 세계적으로 환자 수가 두 배 가량 증가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고령화 등으로 인해 2050년까지 심방세동 환자 수가 약 72만 명에 달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 2006년부터 2015년 간 심방세동과 관련한 입원 건수가 420%가량 늘어났다. 국내 65세 이상 인구수가 2020년에서 2050년 사이에 117%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그만큼 심방세동 환자 수도 늘어날 전망이다.

 

심방세동의 치료에는 약물치료, 전극도자절제술 또는 냉각풍선절제술, 수술 치료 등이 동원된다. 이 중 전극도자절제술은 심장의 비정상적인 박동을 일으키는 전기 신호를 정상적으로 복원하는 치료법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옥타레이는 이 같은 전극도자절제술에 필요한 여러 정보들을 정확하고 통합적으로 제공해 심방뿐만 아니라 심실에서도 부정맥을 매핑 할 수 있게 하고, 관측 속도 및 선명도도 향상된 제품이다.

 

존슨앤드존슨메디칼 오진용 북아시아 총괄 사장은 존슨앤드존슨은 심혈관질환 치료 분야에서 30년이 넘게 세계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심방세동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조기 진단과 치료에 주력하고 있다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옥타레이 매핑 카테터를 도입해 국내 심방세동 치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보라색과 로고 ‘B’를 강조한 지노베타딘의 리뉴얼 패키지

 

한국먼디파마는 질염 증상 관리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 지노베타딘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지노베타딘은 광범위한 살균 효과를 지닌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한 질염 치료제로 60년 이상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새 패키지는 지노베타딘 고유의 자주색을 바탕으로 베타딘 브랜드 를 강조하는 간결하고 강렬한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새로운 패키지는 지노베타딘 질세정액’ 180ml, 360ml질좌제(질정)’ 10개들이 제품에 모두 적용된다.

 

지노베타딘 질세정액은 질염 치료 목적으로 사용할 시 하루 1~2회 사용하고, 국소세척 및 방취의 경우에는 주 1~2회 사용하면 된다. 세정액30ml를 온수 1L에 희석하여 질 내외를 세정한다. 지노베타딘 질좌제응 질 내에 삽입하는 제형으로 11200mg을 질내 깊숙이 삽입한다. 취침 전 저녁에 삽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베타딘은 이밖에도 일반의약품인 인후스프레이,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제품군을 갖고 있다. 한국먼디파마의 데일리 케어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의약외품)는 약국이나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에 기승을 부리는 질염은 크게 칸디다 질염세균성 질염트리코모나스 질염으로 구분된다칸디다 질염은 여성의 약 72% 정도가 평생 한 번은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질염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의 증가악취화끈거림과 가려움증성교통배뇨통 등이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