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뷰노, 대만서 ‘뷰노메드 본에이지’ 의료기기 인증 획득
  • 우승훈 기자
  • 등록 2022-10-18 16:10:56
  • 수정 2022-10-18 16:12:49
기사수정
  • CHC헬스케어 그룹과 현지 총판 계약 체결…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 대만 시장 진출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는 인공지능 기반 골연령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 Age)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만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본에이지는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수골(손뼈) 엑스레이를 분석해 골연령 판독을 돕는 제품이다. 인공지능이 수골 엑스레이 이미지를 자동 분석하고 가장 유사한 골연령을 최상위 3순위까지 제시해 의료진의 골연령 판독을 보조한다. 


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예측 성장 키 등 환자에게 유용한 성장 정보를 담은 리포트를 제공한다.지난해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헬스케어그룹(CHC)과 현지 총판 계약을 체결한 뷰노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대만에서 뷰노메드 본에이지의 판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뷰노의 현지 파트너 CHC는 대만에서 40여년 동안 축적된 풍부한 의료기기 판매 전문성과 노하우, 그룹 산하 대형병원과 다양한 현지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이다. CHC는 뷰노의 의료영상 분야 주요 제품 4종에 대해 대만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인허가 획득, 마케팅, 프로모션, 판매 및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의료기기 뷰노메드 본에이지는 현재 국내 400여개 이상 의료기관에서 활발히 사용되며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한 우수한 제품"이라며 "지난 해 대만 허가를 획득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와 더불어 뷰노의 제품이 대만 의료 현장에서 널리 쓰일 수 있도록 현지 파트너와 함께 적극적인 사업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