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 석수진)는 19일 비타민D와 면역억제제를 분석할 수 있는 완전 자동화 LC-MS/MS(액체크로마토그래피-탠덤질량분석)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비타민 D2 (에르고칼시페롤)와 D3 (콜레칼시페롤)의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하며, 비타민 성분과 함께 총 비타민 D 결과를 보고한다. 또한, 단일 전혈 샘플에서 면역억제제인 cyclosporine A (사이클로스포린 A), everolimus (에볼리무스), sirolimus (시롤리무스) 및 tacrolimus (타클로리무스)를 동시에 검사할 수 있다.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샘플의 전처리 자동화를 포함, 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리, 질량분석기 검출 기능 및 결과 도출 과정을 통합하여 진단검사의학과 분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완전 자동화 장비이다. 점차 그 수가 증가하는 샘플 테스트 절차를 가속화하여 검사실에서 고품질 질량 분석 결과를 환자에게 신속히 제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반적인 진단 검사 체계 수준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채혈 튜브를 그대로 장착하고 전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LC-MS/MS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고 랜덤 액세스 처리를 통한 유연한 검체 로딩으로 샘플 검사 중에도 긴급 검체를 우선 순위로 지정하여 검사할 수 있다. 시약 및 소모품에 바코드 처리를 해 작업을 기록함으로써 기록 추적 및 규정 준수도 더욱 용이해졌다.
미쉘 슈미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글로벌 임상분석기 세일즈 담당은, "LC-MS/MS는 진단 검사 결과 제공에 꼭 필요한 검사법이나 이를 활용하기 위한 전문 지식 습득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 했다”고 설명하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캐스캐디온 SM 임상 분석기는 LC-MS/MS 기술을 자동화함으로써 임상 워크플로우를 혁신하고 규정 준수를 개선하며 전문기술지식 없이 사용 가능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