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아이진, 코로나 부스터샷 백신 호주 1상 투여 완료
  • 김광학 기자
  • 등록 2022-06-23 16:32:53
  • 수정 2022-06-23 16:34:46
기사수정
  • 임상 2상부터는 남아공에서도 임상 시험이 동시 진행될 것으로 예상

아이진은 호주에서 진행 중인 메신저리보핵산(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의 부스터샷(추가접종) 임상 1상 시험에서 투여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임상 1상은 호주에서 코로나19 백신 기초 접종을 완료한 20명을 대상으로 아이진의 코로나19 백신 '이지-코비드'(EG-COVID) 부스터샷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이진은 향후 도출되는 임상의 중간 결과를 바탕으로 후속 임상을 준비할 예정이다.이번 임상에서는 백신 기초 접종을 마친 사람을 대상으로 mRNA SARS-Cov-2 백신(EG-COVID) 부스터샷의 안전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앞서 아이진은 지난 4월부터 호주 임상시험 실기기관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력이 있는 대상자 20명을 선별해 백신을 추가 접종해왔다. 


현재 임상 1상 투여 과정을 마친 상태로, 향후 분석 작업을 거쳐 도출되는 임상 중간 결과를 기반으로 후속 임상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임상 2상은 최소 15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진 관계자는 “임상 중간결과를 확인하는 동안 남아공에 동시 신청한 임상시험 승인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임상 2상부터는 남아공에서도 임상 시험이 동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이진의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은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됐으며, 양이온성 리포좀을 전달체 시스템으로 적용했다. 현재 보건복지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단의 ‘코로나19 치료제백신 비임상과제’와 ‘국내 개발 코로나19 예방 mRNA 백신 ‘EG-COVID의 임상 1/2a상 과제’ 지원을 받아 국내에서도 임상을 수행하고 있다. 


앞서 기초 접종 백신 개발을 위한 국내 임상 1상 투여를 완료했으며, 외부 기관을 통해 중간결과를 위한 샘플 분석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