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제하면서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하는 가정의 달인 5월에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들의 ‘에잇포켓’을 겨냥한 골드 키즈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저출산에 따라 부모뿐 아니라 조부모, 이모, 삼촌이 한 아이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이른바 '에잇포켓'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아이들이 ‘골드 키즈’로 급부상하면서 장난감이나 옷, 용돈 등의 일회성 선물 대신 보다 의미 있는 선물이나 실속형 선물이 주목받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아이에게 특별한 선물을 계획하고 있다면, 고려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건강기능식품이다.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는 바,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누적된 학생 확진자가 100만 명을 돌파하며 면역력이 중요해졌고, 영양 보충이나 생활 습관 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아이의 키 성장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눈을 돌리고 있는 것.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클래오042’는 새 학기를 맞이해 진행한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으로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을 오는 25일 오후 8시부터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시중 판매가 대비 최대 43%의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방송 중에 구매 인증을 하는 고객 전원에게 제품 구매 확정 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건강기능식품 ‘뇌보’ 10일분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브 퀴즈를 통해 랜덤으로 정답자 5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키클래오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황기추출물등복합물(HT042)과 6년근 홍삼을 주성분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키 성장과 면역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영양 균형을 맞춰줄 ‘골드키즈’ 프리미엄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GS 샤피라이브에서도 방송을 진행했다.
동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도 최근 TV 광고를 론칭하고 어린이날을 맞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내달 6일까지 자사몰에서 미니박스 정글 비타민 시리즈 중 단품으로 2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타이 에코백을 증정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날, 아이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남겨주고 싶은 가족이 대부분이다”라고 설명하며 “부모가 코로나 경험을 통해 건강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 성향을 갖게 되면서 내 아이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는 실속 있는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