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옥타코사놀 메가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잦은 소변, 잔뇨감, 야간뇨 등과 같은 전립선관련 증상들과 지구력 감소는 중장년층 남성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면서도 삶의 질을 매우 떨어뜨린다고 알려져 있다.
쏘팔메토옥타코사놀 메가플러스는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와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로 남성 건강에 필요한 성분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레늄까지 함유된 프리미엄 남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쏘팔메토옥타코사놀 메가플러스에는 로르산(쏘팔메토 주요성분) 115mg, 옥타코사놀 40mg, 글루콘산 아연 40mg을 함유하여 주원료 3가지가 모두 식약처 1일 기준 최대 함량을 담았다. 이외에도 주원료인 셀레늄이 65ug이 포함되어 있고, 부원료로 L-아르기닌, 비타민B, 마카추출물, 크랜베리추출물, 토마토추출물, 호박씨유를 사용하여 남성 건강에 복합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기능성 제품이라고 부광약품 관계자는 설명했다.
쏘팔메토옥타코사놀 메가플러스는 미국 생산 수입제품으로 1일 1회 1캡슐 섭취하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