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200만명을 넘어서며 주변에서 코로나에 걸려 고생한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 상황이지만, 한편으로는 부러움의 시선을 받으며 건강하게 생활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러한 차이는 대면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마스크 착용, 개인 위생 등에 노력을 기울인 탓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힘인 ‘면역력’의 차이에서 비롯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견해이다.
이에 면역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제기되는 가운데,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영양소인 비타민C, D, 아연, 칼슘 등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 보다 뜨겁다. 이러한 영양소들이 면역체계와 감염반응을 조절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면서 주목을 끄는 모습이다.
비타민D는 적응성 면역세포인 T세포와 대식세포를 포함한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단백질 합성, 미각과 후각유지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칼슘은 뼈건강 뿐만 아니라 손상을 복구하고, 다른 미네랄의 공급원을 제공하며 병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해준다.
이러한 가운데 식품원료 제조 전문기업 하람(대표 조현덕)이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알고’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면역력 강화와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마그네슘&아연, 비타민D(이하 바이오알고 칼마디)’를 출시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바이오알고 칼마디’는 뼈와 치아형성에 필수적인 칼슘, 신경과 근육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중요한 아연,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외에 비타민K, 망간 등 총 6종의 영양소가 함유되었으며, 코랄칼슘, 어골칼슘, 해조칼슘 등 자연유래 3중 프리미엄 칼슘을 활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코랄칼슘 등 3중 복합칼슘은 미국과 뉴질랜드, 프랑스 등에서 원료를 수입하여 소화와 흡수에 용이하도록 제조하였으며, 1정당 식약처 일일 권장량인 7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하루 2정 복용으로 고함량 칼슘과 함께 5가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을 체내 흡수에 이상적인 2:1의 비율로 배합하여 흡수율을 더욱 높였으며, 저온 효소분해공법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한편 ‘바이오알고 칼마디’는 건강기능식품, GMP, 식품이력 추적관리 인증마크를 모두 획득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