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종양·심장, 美 ‘뉴스위크’ 평가 국내 1위
  • 김지예 기자
  • 등록 2020-10-15 16:13:27
  • 수정 2021-06-14 16:05:56
기사수정
  • ‘2021 임상분야별 세계 평가’ 평가에서 내분비내과 4위‧종양내과 7위‧심장내과 36위

서울아산병원의 내분비내과, 종양내과, 심장내과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 가 주관하는 ‘2021 임상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각각 국내 1위 병원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21개국 의료기관에 대해 4만 명의 의료 추천인단에게 추천을 받아 1차로 내분비내과, 종양내과, 심장내과 등 3개 임상분야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결과는 뉴스위크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서울아산병원은 3개 분야 모두 국내 1위로 평가됐으며, 전세계 병원들 속에서도 50위 안에 안착해 세계에서 손꼽히는 의료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았다.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는 전 세계 4위에 올랐으며, 종양내과는 7위, 심장내과는 36위로 평가받았다. 국내 병원 가운데 유일하게 월드 베스트 50위에 이름을 올렸다.


뉴스위크와 스타티스타의 평가 방식은 추천점수(60%)와 순위점수(40%)에 기반해 산정됐다. 추천점수는 한국을 포함한 21개국의 의사, 보건전문가, 병원관리자 등 의료종사자 4만여 명의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점수다. 순위점수는 내분비내과·종양내과·심장내과 등 6개 분야 전문가들이 매긴 병원 순위 평가를 반영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올해 초 뉴스위크가 발표한 세계 100대 병원 종합 순위에서 국내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내분비내과 분야에서 세계 최상위 병원은 메이요 클리닉, 클리블랜드 클리닉, 하버드대 의대 매사추세츠병원 순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인 암 센터로 명성이 높은 엠디앤더슨암센터가 종양내과 분야에선 최고 순위에 이름을 올렸고, 메모리얼 슬로언케터링 암센터, 다나파버 암연구소, 메이요클리닉이 그 뒤를 이었다.


심장내과 분야에서는 미국의 클리블랜드 클리닉, 메이요클리닉, 브리검여성병원, 하버드대 의대 매사추세스병원, 뉴욕 마운트시나이병원 등이 세계 1~5위를 차지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