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은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성분의 새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 ‘Y솔루션’를 론칭하고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제품은 볼륨 증가 효과에 따라 △얼굴 미세주름을 펴는 ‘Y솔루션 360’ △볼·광대 등 눈에 잘 띄는 안면 중간 부위에 효과적인 ‘Y솔루션 540’ △팔자주름·깊게 패인 볼·턱끝 등에 특화된 ‘Y솔루션 720’ 등이다.
브랜드 이름에는 이 회사가 ‘젊음’(Youth)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Solution)을 제시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뒤에 붙는 숫자는 안면부 주름 개선효과의 정도를 의미한다.
Y솔루션의 장점은 기존 국내 제품보다 탄성(elasticity)과 응집력(cohesiveness)이 최대 2배 이상 높다는 것이다. 미용성형 관련 국제학술지 등에 게재된 필러 관련 연구논문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성분의 탄성이 높을수록 피부를 들어올리는 힘이 강하고, 응집력이 셀수록 히알루론산 입자 간 결합력이 강해 시술후 만들어진 볼륨 형태가 더 잘 유지된다.
이 회사는 2014년에 탄성과 응집력을 강화한 히알루론산 필러 개발에 뛰어든 지 4년 만에 Y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 김무용 생명과학사업본부 상무는 “향상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Y솔루션을 프리미엄 필러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