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은 오는 4월 27일까지 의료기술로 건강 되찾은 환자를 대상으로 마라톤 대회 ‘2018 글로벌 챔피언스’(Global Champions)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는 오는 10월 5~7일 미국 미네소타주 트윈시티(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에서 열린다. 이 회사는 비영리단체 트윈시티즈인모션(Twin Cities In Motion)과 지원자 중 최종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각종 질환(심장·위장·척추·신경·비뇨계질환, 뇌졸중·당뇨병·암·만성통증·비만 등)으로 의료기기를 이식했거나 시술받은 적이 있는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medtronic.com/globalchampions)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는 치료 후 마라톤을 뛴 경험이 있거나, 전문의에게 대회에 참가해도 이상이 없다는 진료 소견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마라톤(풀코스 42.195㎞)’나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10마일 마라톤(약 16㎞)’ 중 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글로벌 챔피언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스토리를 가진 지원자가 선발에 유리하다.
이 회사는 각 참가자의 마라톤파트너 한 명을 포함해 대회 참여 필요한 비용, 항공편, 숙박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VIP 이벤트에도 초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