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아이디병원 피부과는 세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취득한 턱밑지방 개선주사 ‘벨카이라’를 국내 최초로 론칭하고 시술까지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윤곽주사시술인 벨카이라는 한 번의 시술로 턱밑지방을 개선할 수 있다.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돼 기존 윤곽주사로 큰 효과를 얻지 못했거나, 지속 기간이 짧아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할 수 있다.
한국엘러간 발표에 따르면 벨카이라는 턱밑지방 개선 주사제로 2015년 4월 유일하게 FDA 승인을 받았다. 주성분인 데속시콜산은 지방을 파괴해 슬림하고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어준다. 또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발해 피부탄력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벨카이라는 현재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호주, 아이슬란드, 헝가리 등 전세계 24개 국가에서 허가 및 시판되고 있다.
아이디병원 피부과 전문의 김민주 원장은 “벨카이라는 다른 약물과 희석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FDA 승인을 획득했기 때문에 정확한 용량과 방법으로 시술하는지 파악해야 한다”며 “외국에서 출시됐던 벨카이라 제품과 한국에서 출시된 벨카이라 제품의 박스가 달라 정품 박스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벨카이라는 비수술 이중턱주사 중 유일하게 FDA 승인을 받아 효과가 검증된 윤곽주사시술”이라며 “이중턱에 의해 늘어나거나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는 리프팅시술과 병행하면 더욱 탄력있는 얼굴 라인을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아이디병원 피부과는 얼굴뼈 성형을 기반으로 안면윤곽에 대한 방대한 연구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안면윤곽 관련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노하우를 더해 벨카이라의 이중턱 제거 효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