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현 KMI한국의학연구소 박사가 2018년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세계인명사전에 등재됐다. 안 박사는 20년 이상 한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쌓은 인물에게 주어지는 2017 평생공로상(2017 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도 수상한 바 있다. 검진전문기관 의료진이 두 가지 타이틀에 모두 등재된 것은 이례적이다.
그는 중앙대병원 내과 교수를 거쳐 KMI에서 활동하며 당뇨병으로 인한 심장합병증,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연구해왔다. 검진의학 인증의, 노인의학 인증의, 심초음파 인증의, 내분비대사분과 세부 전문의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검진의 질 향상에도 기여했다.
보건복지부장관상·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상·국방홍보원장상·육군교육사령관 표창 등을 수상했으며 국가건강정보포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건강정보 콘텐츠 개발에 참여했다. 매년 여러 권의 의학전문도서를 집필하면서 대한운동사협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시 대사증후군지원단 등에서 만성질환과 건강검진에 관한 최신지견을 강의하고 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집필한 ‘건강검진 사용설명서’는 건강검진 분야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다. 현재 대한검진의학회와 대한노인의학회의 학술이사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