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은 피부트러블, 망가진 몸매 때문에 새로운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짧은 시간 내에 몸과 마음에 휴식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원한다. 그 중 최근 인기를 끄는 곳이 피부관리와 보디라인(바디라인) 정돈을 위한 스파다.
바쁜 틈에 시간을 내어 자신에게 투자하는 만큼 쾌적하고,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곳을 가보려 애를 쓰지만 선택이 쉽지 않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 미금역 인근에 위치한 스파셀은 피부를 두껍게 만들어 탄력을 높이고, 주름·수분·톤을 개선해 피부건강을 회복하도록 돕는 메디 스파를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매력적인 보디라인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다.
겨울의 길목에서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와 영양이 깨지면 건성, 지성, 복합성, 노화성 피부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건조함을 호소하기 마련이다. 이에 보습만 하면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알지만 기온저하와 건조한 대기는 피부건강을 훼손하고 마는 게 자연의 이치다.
이에 대비하려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스파셀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 수 있는 필링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피부가 갖고 있는 재생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검증받은 LPG사의 모빌리프트와 윈백뷰티(Winback Beauty)가 개발한 프로토콜을 도입했다.
모빌리프트(Lipomodelage Endermologie, LPG 엔더몰로지)는 진공흡입을 통한 음압으로 피부의 지방과 섬유층을 유연하게 풀어주는 원리로 작동한다. 셀룰라이트 완화, 전신 순환 촉진에 효과적이다. 이미 유럽과 북미에선 탱탱한 피부와 건강한 보디라인을 위한 최선의 방법으로 트렌드를 타고 있다.
윈백뷰티는 고주파 전류로 피부층간 소통과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를 낸다. 슬리밍 이후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피부탄력 저하를 해결하는 관리장비다. LPG엔더몰로지와 시너지 효과를 내는 데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미국 베네브 제약회사 솔루션인 ‘BNV Biolab SMPF’를 활용한다. 성장인자, 비타민, 아미노산,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섬유아세포의 자생력으로 콜라겐, 엘라스틴을 재생하는 효과를 노린다. 피부노화의 근본 문제를 찾아 표피와 진피의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게 프로그램의 목표다.
스파셀 관계자는 “신비의 비기를 찾는 것처럼 화장품을 탐색하고 누가 좋다고 하는 피부관리법에 혹하지 말고, 잘 가꿔진 피부보다 건강한 피부가 더 아름다운 피부라는 인식을 가져야 한다”며 “효과와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장비와 제품, 프로토콜만을 엄선해 고객에게 서비스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