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바이오젠코리아, 신임 대표로 황세은 전 한독 상무 영입
  • 김선영 기자
  • 등록 2017-11-27 20:01:06
  • 수정 2018-01-03 19:53:09
기사수정
  • 길리어드, 간질환사업부 총괄에 박광규 전무 … HIV사업부 총괄에 양미선 이사 임명

○… 지난 7월 출범한 바이오젠코리아는 27일자로 황세은 전 한독 프랜차이즈 상무를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그는 JW중외제약, 한국머크 등에서 제약 마케팅 실무경험을 쌓은 후 한국애보트에서 마케팅 이사를 지냈다. 한독에서 희귀의약품 전문 제약사인 알렉시온 품목의 마케팅·영업 및 메디컬팀을 총괄 관리했다.
 
황 대표는 중앙대 약대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MBA)에서 석사를 취득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과정을 수료했다. 바이오젠은 1978년 설립된 미국 생명공학기업으로 신경·퇴행성질환 영역에서 전문성을 키워왔다.

○…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는 간질환(만성 B형 및 C형간염)사업부 총괄 책임자로 박광규 전무,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항진균제사업부와 영업효율화 부서의 총괄 책임자로 양미선 이사를 임명했다고 27일 밝혔다.
 
박 전무는 1999년부터 최근까지 18년간 다국적제약사에서 근무하며 영업·마케팅 역랑을 인정받았다. 한국MSD,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메드트로닉코리아, 한국BMS제약 등의 당뇨병·심혈관질환·류마티스질환·암 관련 사업부에서 대표 치료제를 담당, 영업·마케팅 부서장을 역임했다. 경희대 약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양미선 이사는 중앙대 약대를 졸업하고 2000년부터 삼일제약, 바이엘코리아, MSD 등 국내외 제약사에서 영업·마케팅을 담당했다. 2008년부터 최근까지 10여년간 한국MSD에서 호흡기질환 마케팅을 맡았으며, 스페셜티사업부 매니저(Specialty Business Unit Manager)와 항암제 마케팅 매니저를 역임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