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은 이달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스마트병원서비스를 본격 가동했다고 28일 밝혔다. 앱은 안드로이드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강동경희대병원을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스마트병원서비스는 의료서비스와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해 환자 내원에서 귀가까지 각 단계별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앱은 모바일 진료예약, 의료진 프로필 및 진료일정 확인, 모바일진찰권카드, 수납대기 순번 조회 및 원격 번호표 발급, 진료대기 순번 및 진료이력 조회, 외래진료 후 예상진료비 실시간 조회 등이 가능하다. 향후 모바일 진료비수납, 건강수첩 등의 기능 확대와 대학병원 최초로 입원환자용 스마트가이드 서비스를 개발하고 무인 키오스크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
김기택 강동경희대병원장은 “이번 스마트병원 서비스의 본격 가동으로 환자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어 환자들이 불편을 느껴왔던 이용절차 등을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 병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발하고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