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울아산병원 ‘상완신경총클리닉’ 오픈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7-01-06 17:34:49
  • 수정 2017-01-06 19:53:36
기사수정
  • MRI근전도검사로 진단 후 신경전이술·근육이식술 등 맞춤수술 실시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는 ‘상완신경총클리닉’을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 상완신경총은 목과 어깨에서 시작해 팔과 손으로 가는 신경으로 손과 손목, 팔꿈치, 어깨의 운동과 감각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상체의 중요한 신경이다.

상완신경총 손상의 가장 큰 원인은 오토바이 사고로 오토바이에서 떨어질 때 머리와 목이 큰 충격으로 꺾이면서 상완신경총이 당겨질 수 있으며 심각할 경우에는 신경이 완전히 척수로부터 뜯겨질 수 있다. 쇄골이 눌러앉으면서 상완신경총이 으깨질 수 있으며, 주위 근육이 손상되어 늘어나면서 상완신경총을 눌러 압박을 받게 된다. 팔과 손, 어깨 근육이 잘 움직여지지 않고 감각손실과 통증을 일으키며 심하면 완전히 움직임이 마비되기도 한다.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상완신경총클리닉은 상완신경총의 손상으로 팔의 마비와 통증이 발생한 환자들의 진료 상담을 통한 개별 맞춤치료와 수술 등의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MRI, CT, 신경전도 검사 및 근전도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고 수술이 필요한 경우 가장 적절한 수술 시기를 선택해 신경전이술이나 근육이식술 등의 개인별 맞춤수술을 시행한다.

김재광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교수는 “상완신경총의 신경 섬유가 완전히 잘린 경우가 아니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거나 완전히 잘린 경우에는 봉합 및 재건술 등의 수술적 치료법이 필요하다”며 “신경 손상은 비가역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상완신경총 손상에 따른 증상이 발생했을 때에는 전문적이고 개인별 맞춤 치료가 가능한 전문의를 찾아 조기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 고 강조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