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2일자로 부사장(공장장)에 김광종 전 종근당 전무(1959년생)를 발탁했다. 김 신임 부사장은 1982년 서울대 약대를 졸업한 후 1984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생물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84~2004년 한국릴리 상무(공장장)로, 2006~2008년 한미약품 상무(공장장)로 근무했다. 2008년에 종근당으로 자리를 옮겨 지난해까지 마케팅본부장·생산본부장을 역임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1일자로 서상훈 전무(사업지원본부장)를 부사장(연구개발(R&D)본부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313명의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전무 사철기(개발실장)
△상무 정동균(ETC 마케팅1부장)
△이사 조민철(OTC 영업부장), 공병준(약무정책팀장), 김종춘(경남지점장), 최의기(경북지점장), 박성덕(수입팀장), 김인수(생활용품영업부장), 송무영(바이오신약팀장), 강대식(개발1팀장)
휴온스그룹은 2일자로 엄기안 휴온스 부사장(연구개발본부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휴온스글로벌
△부장 송동진(전략기획팀), 정인수(관리운영팀)
○휴온스
△이사 이재훈(종병사업부), 김준철(수탁팀) △이사대우 연성흠(천연물신약팀), 송대근(도매3소)
○휴메딕스
△상무 민근홍(생산본부) △이사 손동철(재경본부)
일동제약은 2일자로 이맹휘 이사(의원영업본부장)와 이석준 이사(청주공장장)를 각각 상무이사로 승진 발령하는 등 인사를 단행했다. 제품개발그룹장에 길찬호 이사, 약국영업부장에 양한근 이사, 의원영업1부장에 박종개 이사를 임명했다.
신풍제약은 2일자로 강경환 이사(생산본부)와 박재홍 이사(영업부)를 상무로 승진시키는 등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안태흡·임윤택 부장(개발부)과 정은택·강근영 부장(영업부)을 이사로 승진 발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