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의료기기
중고의료기기 거래사이트 ‘메디바바’ 12일 공식 오픈
  • 박정환 기자
  • 등록 2016-11-09 19:41:20
  • 수정 2016-11-09 19:43:51
기사수정
  • 경영난 겪는 개원가에 도움, 경기부양 효과 3조원 추정 … 12일 여의도서 창립 기념식

국내 최대의 중고의료기기 거래 사이트 ‘메디바바(www.medibaba.net)가 12일 창립 기념식을 갖고 정식으로 오픈한다.

현재 국내 새 의료기기 거래량은 2013년 기준 연간 3조7000억원에 달하지만 중고 거래는 10분의 1에 그치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1대1의 비율을 기록 중이며, 한국에서 이같은 비율을 유지하면 부양되는 직접 경제효과는 3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메디바바는 이와 같이 사용되지 않는 중고 의료기기를 필요한 의사에게 전달되지 못하고 경제가치가 없어질 때까지 방치되는 현 의료 환경에서 중고 의료기기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창립됐다.

김동현 메디바바 대표(하얀의원 원장)는 “거래되지 않고 방치되는 중고 의료기기의 활용을 활성화하면 국가 발전은 물론 경영난에 허덕이는 개원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의사들이 원하는 가격대의 모든 장비가 있는 오픈 마켓을 구현하고, 의료기기 회사에게는 더 많은 의료기기를 거래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바바는 △중고의료기기 가격 안정화와 거래 활성화 △의료기기 신뢰도 증가로 인한 새 의료장비 수요의 증가 △A/S 및 검사필 대행 회사 창립 통한 새로운 직업군 형성과 일자리 창출 △중고 의료장비 수출업체 통한 국가수익 증대 △음성적 거래 양성화에 따른 세원 확보 및 국가수익 증대 △개원의 경쟁력 강화 등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2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추비관에서 열리는 창립 기념식엔 각 의료단체장을 비롯한 정·제계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