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건국대병원, ‘심장혈관영상 CT 서밋’ 5월 21~22일 개최
  • 정종우 기자
  • 등록 2016-04-29 16:09:07
  • 수정 2016-05-04 17:23:43
기사수정
  • 고려대 의대, ‘주관절 심포지엄’ 5월 22일 … 관절경·인공치환술·외상 등 수술적치료 논의

○… 건국대병원은 내달 21~22일 원내 지하 3층 대강당에서 ‘제1회 심장혈관영상 컴퓨터단층촬영(CT) 서밋’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심장영상의학과 및 심장내과 의료진들이 심장혈관 CT 연구와 임상경험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국제 모임이다.

심장혈관 컴퓨터단층촬영 모임(Society of Cardiovascular Computed Tomography, SCCT) 차기 회장인 레슬리 제이 쇼(Leslee J. Shaw) 미국 에모리 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협심증, 심근경색 등 허혈성 심장질환 환자의 임상 영상에 대해 기념 강연한다. 심장 CT를 이용한 관상동맥죽상경화반 연구의 세계적 대가로 꼽히는 사다코 모토야마(Sadako Motoyama) 일본 후지타보건대 교수는 심장혈관의 고화질 CT 영상에 대해 특강한다.

올해는 관상동맥질환의 기능적 평가, 심장판막 및 부정맥, 선천성 심장질환, 가슴통증 환자 증상 따른 CT 역할 등 실제 진료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CT에 대한 강연이 준비됐다.

참가 대상은 영상의학과 및 심장내과 의료진과 방사선사이며, 사전등록은 내달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02)3437-9433

○… 고려대 정형외과학교실은 내달 22일 오전 9시 구로병원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제3회 고려대 정형외과 주관절 심포지엄’(Korea University Elbow Symposium, KUES)을 연다. 이 자리에서는 주관절의 관절경, 인공치환술, 외상 등을 주제로 수술적 치료를 논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계적 주관절 전문가로 꼽히는 션 오드리스콜(Shawn O’Driscoll) 미국 메이요클리닉 교수와 타이 큐 리(Thay Q Lee) 미국 UC얼바인대 교수 등이 특강한다. 문의 (02)2626-1163

○…대한병원협회는 오는 5월 17일 중앙대병원 동교홀에서 ‘병원 건축 및 리모델링 연수’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병원건축의 변화 △병원건축을 위한 단계별 고려사항 △응급실 리모델링(병원 사례 및 건축학 측면의 감염관리 방안) △시설 서비스 혁신사례 등을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병원 리모델링 경험이 있는 천안충무병원의 사례를 통해 리모델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세부 프로그램 및 강연자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0일까지 병협 교육센터(http://edu.kha.or.kr)에서 하면 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