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취준생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 부위는?
  • 김선영 기자
  • 등록 2016-04-20 09:46:41
  • 수정 2016-04-22 11:21:13
기사수정
  • 여성은 겉쌍꺼풀·반버선코, 남성은 속쌍꺼풀·쭉뻗은코 선호

또렷한 눈과 갸름하고 매끄러운 코는 좋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반면 작은 눈과 뭉툭한 코는 인상을 흐릿하게 만든다. 취업준비생에겐 어렵게 서류전형을 통과했어도 면접에서 불리한 판정을 받는 화근이 될 수도 있다. 그러다보니 상당수 취준생들이 이미지 변신을 위해 눈과 코를 성형하는 추세다.

지난해 한국갤럽이 성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모와 성형에 관한 인식조사에 따르면 인생에서 외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성인 열 명 중 아홉 명(86%)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이 취직을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것에 대한 견해를 물은 결과 전체 응답자 중 65%는 ‘할 수 있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구직자 109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취업을 위해 성형을 원하는 부위로는 ‘코’가 38.6%로 가장 많았고, 눈은 37.6%로 뒤를 이었다.

성형에서 여성과 남성의 미적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차이를 고려한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눈·코 성형에서도 여성과 남성의 해부학적 요인들을 복합적으로 고려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눈 성형의 경우 여성들은 티가 나는 겉 쌍꺼풀을 선호하고 피부가 얇기 때문에 눈 근육을 위로 당기는 수술을 통해 눈 크기를 키운다. 반면 남성들은 자연스러우면서 라인이 거의 보이지 않는 속 쌍꺼풀을 선호하고, 여성과 달리 성형 후에 눈 화장을 하지 않는다.

코 성형의 경우 여성들이 부드럽고 코끝이 살짝 올라간 반 버선 모양의 코를 선호한다면, 남성은 콧대가 높고 이마부터 코끝까지 쭉 뻗은 코를 희망한다.

눈코성형은 짧은 기간에 큰 이미지 변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수술 후 얼굴 전체의 조화가 맞지 않으면 만족도가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재수술 비율이 높아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과 코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제주 청담루이성형외과 이규철 원장은 “수술을 원하는 고객 중에는 특정 스타일을 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눈과 코는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로 수술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가 고객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게 우선”이라며 “눈꺼풀의 두께, 몽고주름과 안검하수 여부, 원하는 눈의 크기와 모양, 코의 피부 두께와 골격에 맞는 적절한 보형물 사용, 이마·인중·턱끝 라인의 조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눈코성형은 수술기법이 발달해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이 부족한 군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제대를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면서 이미지 변신을 꿈꾸는 군 복무자에게 적합하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