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케이랩(JBKLAB, 대표 장봉근)은 최근 초강력 항산화 제품 ‘하트베리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폴란드산 100% 야생 아로니아베리 열매를 사용한 건강식품으로 국내 최초로 85브릭스(Brix)로 초고농축해 만들어졌다.
하트베리정은 국가공인기관인 환경자원분석인증센터의 320가지 잔류농약검사를 통과했다. 제이비케이랩이 보유한 아로니아베리 추출·발효·농축 제조기술 및 조성물 특허를 바탕으로 개발됐으며, 아로니아베리 유효성분(ABF)을 표준화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 회사 장봉근 대표는 “하트베리정은 분말 제품에 비해 영양소 흡수율이 약 500배 높으며 비가열 압착 추출 후 효소처리와 저온진공 농축을 거쳐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다”며 “천연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하고 원액 기준으로 아사이베리의 91배에 달하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초강력 항산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제이비케이랩은 자연으로부터 얻은 천연물질을 기반으로 각종 종양 및 만성질병에 대한 치유물질과 자연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연구개발(R&D) 기업이다. 2002년 유럽의 약용식물인 아로니아베리를 아시아 최초로 도입해 14년간 보급에 앞장섰다. 야생 아로니아베리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인 ABF(C3G복합체)의 항산화, 면역, 해독 등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능성 개별인정 허가절차를 밟고 있다. 경희대 천연물의약소재개발 및 표준화지원 사업단(QBDC)과 공동으로 항암 및 항지방간 관련 신약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는 17일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하트베리정을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