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마라톤 합성어, 걸음수만큼 기부 … 페이스북서 참가신청, 4㎞ 왕복
바이엘코리아의 ‘렛츠 워커톤!’(Let’s Walkathon) 포스터
바이엘코리아는 한국 진출 60주년을 맞아 내달 11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바이엘 걷기 마라톤 ‘렛츠 워커톤!’(Let’s Walkathon)을 개최한다. 워커톤은 워크(Walk, 걷다)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모금을 위한 걷기대회’를 뜻한다. 해외에서는 자선기금을 모으거나 사회적 문제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행사를 벌일 때 워커톤을 즐겨 한다.
본 행사인 워커톤에 앞서 전문 피트니스 트레이너들이 연령별 강좌를 실시하고, 건강 부스에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자들은 여의도 멀티플라자 이벤트 광장에서부터 서울 마리나를 돌아 약 4㎞를 걷는다. 이 회사는 참가자의 걸음 수만큼 복지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페이스페인팅, 퀴즈이벤트 등도 열린다.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tswalkathon)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페이스북에서는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 소환하기, 댓글달기 등을 통해 전기자전거 등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 당일에도 참가자에게 이벤트를 통해 노트북컴퓨터, 자전거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