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화이트스완’ 구윤이 씨, 아픈 과거 딛고 놀라운 변신 화제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5-07-21 17:27:01
  • 수정 2015-07-28 21:44:29
기사수정
  • 발음장애·턱관절장애로 뮤지컬배우 도전에 지장 … 수술 후 20대 여대생 외모 되찾아

정종필 신데렐라성형외과 원장이 JTBC ‘화이트스완’에 출연해 턱관절 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12시 30분에 방영된 JTBC ‘화이트스완’의 주인공 구윤이 씨의 안타까운 사연이 화제다. 구 씨는 뮤지컬배우를 꿈꾸고 있는 20대 대학생으로 지속적인 부정교합과 비대칭으로 노래를 부를 때마다 수시로 턱이 빠져 매번 통증을 겪고 있다. 뮤지컬 배우라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것조차 힘든 상황이었다. 여기에 군대에서 전역한 오빠가 갑작스레 백혈병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온 가족이 충격과 슬픔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구윤이는 오빠를 대신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스스로 학비를 벌어 학교를 다녀야 하는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애써 밝고 씩씩한 척 본인의 마음을 숨겨왔다.

그는 3급 부정교합과 안면비대칭으로 인해 심각한 턱관절장애를 갖고 있었다. 턱에서 소리가 나고 통증으로 인해 한밤 중에도 잠에서 깨 얼음찜질을 해야 할 정도로 심각했다. 가족력이 있는 상황에서도 수술이 가능한지 여부가 그녀의 수술에 있어 걸림돌이 될 수 있었다.

김은진 신데렐라성형외과 마취과전문의 원장은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반드시 정밀검진을 통해 본인에게 특별한 문제가 없는지 면밀히 확인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 만약 백혈구, 혈색소, 혈소판 등의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수술 중이나 후에 출혈이 심하거나 수술 후 감염에 취약하다”며 “구윤이 씨의 혈액검사 소견에 이상이 있지 않을까 우려했으나 정밀검사에서 다행히 정상소견으로 나와 크게 어려움 없이 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구윤이 씨의 집도의 정종필 신데렐라성형외과 원장은 “한쪽 턱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서 악관절이 퇴행성으로 변화될 가능성이 높아 양악수술과 윤곽수술로 부정교합과 비대칭을 치료하는 동시에, 외모콤플렉스 완화를 위해 눈코성형을 통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변화시키려 했다”고 수술 목적을 밝혔다.

이날 화이트스완 무대 위에 선 구윤이 씨는 20대 여대생다운 외모를 되찾고 매우 달라진 모습으로 주위를 놀라게 했다. 특히 얼굴뿐 아니라 마음의 상처도 회복돼 밝고 당당하게 ‘살다보면’을 노래했다. 구윤이 씨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뮤지컬 배우 차지연 씨가 깜짝 출연해 구윤이를 응원하는 것을 보고 지켜보는 모든 이들을 눈물짓게 했다.

매회 여러 사연을 가진 사례자들의 아픔을 치유해주며 감동을 주고 있는 화이트스완은 JTBC를 통해 매주 월요일 밤 12시 30분에 방송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