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중심 병원 도약 목표 … CS헌장 및 서비스 이행표준 마련, 전직원 대상 교육 시행할 것
바른세상병원 CS리더들이 6일 원내 대강당에서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헌장 선포식를 열고 선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인증 척추관절 바른세상병원은 6일 원내 대강당에서 환자 중심병원으로의 도약을 위한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원 바른세상병원장의 선포식 의의 및 취지에 관한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부서별 CS리더 발대식, CS헌장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의료진을 포함한 부서별 대표 12명으로 구성된 CS리더들은 선서를 통해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혁신을 다짐하고 진심을 담은 의료서비스 실현을 약속했다.
이 병원은 2013년부터 서비스디자인 부서를 신설, CS프로그램 개발 및 정착에 앞장서왔다. 무엇보다 선포식이 ‘보여주기식 단발성 행사’로 끝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활동 및 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행표준을 개발, 원내 전직원에게 배포하며 각 부서별 서비스 리더들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교육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선발된 부서별 CS리더들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적용, 서비스 전문가로 양성할 예정이다.
서동원 병원장(재활의학과·정형외과 전문의)은 “과거 환자들에게 다소 보수적이고 일방적인 느낌을 주었던 의료서비스의 패러다임이 이제는 환자 중심, 환자를 배려하는 형태로 변하고 있다” 며 “부서별 특성이 강하고, 여러 부서가 일하는 병원조직 특성상 CS리더를 선발해 환자의 입장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눈높이를 맞추는 섬세한 의료서비스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