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수술은 최초 수술 후 6개월 뒤 시행해야 … 세포조직 안정될 시간 필요
최우식 MVP성형외과 원장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맞으며 성형업계는 한시적인 ‘여름이벤트’에 돌입했다. 성형업계는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알고 가격 할인을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삼는 등 당분간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어질 전망이다.
성형을 가장 많이 하는 부위는 단연 눈이다. 그 다음이 ‘코’다. 코는 모양과 크기에 따라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부위로 현명하고 올바르게 성형수술을 받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코재수술 유명한 곳’, ‘코재수술 잘하는 병원’등을 검색하면 무수한 후기성 글과 성형외과 홍보글을 찾아볼 수 있다. 코재수술은 이미 1차 수술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실패한 경우 시행한다.
최우식 MVP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코재수술은 보통 6개월이 경과한 뒤 시행하며 1차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아 신중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6개월 정도가 지나야 하는 것은 최초 코수술 후 세포조직이 안정화되는데 시간이 필요하므로 이전에 수술하는 경우 오히려 결과가 나빠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근에는 남자 코성형도 대중화되는 추세다. 여자뿐만 아니라 남성도 무분별한 마케팅에 현혹돼 가격만을 보고 코성형을 결정했다가는 되려 낭패를 볼 수 있다. 남자 코재수술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은 이같은 상황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