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식품
건강 위협하는 황사와 미세먼지, 프로폴리스로 해결!
  • 정종우 기자
  • 등록 2015-03-26 11:03:45
  • 수정 2015-03-31 09:51:54
기사수정
  • 서울에 4년만에 황사경보에 호흡기건강 주의 … 마스크·인공눈물·건강기능식품으로 피해 최소화해야

구강항균효과를 나타내는 LG생명과학의 ‘리튠 베네핏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지난 2월말 서해5도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에 4년만에 황사경보가 내리는 등 강한 황사와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덮치고 있다. 황사의 주요 발원지인 몽골과 중국 북부 사막 지대에 올 겨울 눈이 거의 내리지 않아 땅이 건조해져 예년보다 모래먼지가 심하게 날리고 있다.

일찍 찾아온 황사와 미세먼지에는 중금속 등 각종 오염물질이 포함돼 인체에 유해하다. 이 현상이 4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관련 예보가 있을 경우 실내 습도를 50% 내외로 유지하고 환기를 자제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게 좋다. 호흡기가 약한 천식·만성 기관지염 환자, 노약자, 어린이 등은 외출을 삼가야 한다. 일반인도 황사 및 미세먼지로 인해 안과질환, 호흡기질환, 피부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외출을 할 경우 황사 마스크를 착용하고 천식 환자는 기관지확장제를 휴대해야 한다. 콘택트렌즈보다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외출 후 안구건조 증상이 있을 경우 인공눈물을 사용한다. 외출 후엔 손과 발을 깨끗이 씻고 세수와 양치질을 하는 등 개인 위생을 관리해야 한다. 구강 항균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다.

LG생명과학의 ‘리튠 베네핏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구강 항균에 효과적인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기능성 제품이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자신의 타액과 나무의 수액, 꽃 암수술에서 모은 화분 등을 이용해 만든 항산화물질로 항균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다.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유해산소로 인한 세포손상을 억제한다.

이 제품은 뉴질랜드산 마누카꿀과 국산 딸기농축액을 보조성분으로 함유했다. 합성착향료, 왁스, 레진, 화학유화제 등 4가지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아 어린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작은 스프레이 형태로 설계돼 휴대가 간편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