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의협, 박주홍 원장 학술활동·전문성 인정해 위촉 … 뇌의학 관련질환 궁금증 해결 나설것
박주홍 경희서울한의원 원장
대한한의사협회는 박주홍 경희서울한의원 원장이 한의학 분야의 학술활동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네이버 지식인 의료상담 한의사로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 박 원장은 뇌의학 관련질환인 치매, 중풍, 공황장애 등을 집중적으로 연구·치료하고 있다. 그는 올해도 지식인 활동으로 뇌의학 관련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지식인 상담 한의사는 대한한의사협회와 (주)네이버 간 협약을 통해 2009년부터 시작돼 한의학 상담을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상담 한의사는 네이버 한의콘텐츠제휴 운영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박주홍 원장은 경희대 한의학박사, 서울대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미국 하버드대 의대 부속병원에서 심신의학 및 치매치료 임상교육과정을 이수했다. 그는 치매치료에 심신의학을 접목해 효과적인 치매치료법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치매 예방 및 악화 방지에 좋은 ‘영뇌차’를 여러 방송에 소개하면서 화제가 됐다.
그가 운영하는 경희서울한의원에서는 ‘희망적 치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치매를 연령대·원인별로 분류하고 그에 따른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이 중 치매환자를 간병하는 동안 심신이 지친 치매환자 보호자 치료는 이 병원이 자랑하는 특별한 치료 프로그램이다.
희망적 치매프로그램은 하버드대 의대 부속병원에서 연구·개발한 명상치료법으로 스트레스가 심한 치매 환자 및 보호자의 심신 안정을 도모한다. 한방향기치료·한방약물치료로 자율신경계의 안정을 도모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고, 오감자극치료로 심신을 진정시켜준다.
이 병원은 원내 탕전실을 운영해 처방에 따라 체질에 맞는 한약을 달이는 물의 양과 시간까지 세밀하게 조절해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박주홍 원장은 “치매, 중풍, 공황장애 등 뇌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지만 속 시원히 털어놓을 곳이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양방 치료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드릴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