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금·가시오가피·강황·울금 함유 … 세계적 권위 ‘뉴트리콘상’ 수상,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정
자생바이오의 관절건강기능식품 ‘자생황금기’
자생바이오는 자생한방병원의 노하우를 담은 식약처 개별인증형 관절건강기능식품 ‘자생황금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황금복합물을 주성분으로 자생특허원료인 식물혼합추출분말 ‘JSR-100’, 로즈힙, 울금, 강황, 가시오가피 등 6개 부재료가 함유됐다. 현대인에서 가장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D도 하루 권장섭취량보다 500% 많이 들어 있다.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인 ‘황금’은 예로부터 한반도를 비롯해 동아시아 전역에서 관절건강을 위한 한약재로 사용돼왔다. 이밖에 감기로 인한 미열, 전염성질환으로 인한 고열 등에 대한 해열효과가 뛰어나다. 관절에서 발생하는 열감과 통증을 완화한다.
주성분인 황금복합물은 건강기능식품 및 소재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뉴트리콘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 서울아산병원이 실시한 인체시험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건강에 도움이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하인혁 자생척추관절연구소 연구원장은 “자생황금기는 동의보감과 한방비전을 수년 간 연구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라며 “50~60대 중·장년층은 물론 20~30대의 관절건강을 지키는 데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은 자생바이오몰(
www.jasengbio.com)과 홈앤쇼핑 홈페이지(
www.hnsmall.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