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Non-Alcoholic Steatohepatitis)은 음주와 관계없이 비만, 인슐린 저항성, 2형 당뇨병 등 대사증후군에 의해 간세포에 지방이 축적돼 발생하는 질환으로 지방간에서부터 진행된다. 이같은 대사증후군 위험인자가 없더라도 정상인 약 16%에서 비알코올성지방간염이 발견된다. 국내 인구의 약 30% 이상이 지방간환자로 최근에는 중·고교생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C3G는 동물실험을 통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뿐 아니라 노화 및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데 우수한 것으로 입증됐다. 실리마린은 밀크씨슬(milk thistle) 씨앗으로부터 추출한 플라보노이드로 이미 간염증개선 및 간보호 약물로, 간염치료보조제로 사용되고 있다.
천연 기능성물질 및 자연치유법을 개발하는 JBK자연의학연구소(소장 장봉근)는 이 성분들을 혼합한 ‘스테아톤정’을 선보였다. 두 성분 외에도 아셀렌산나트륨도 함유됐다.
스테아톤은 동물실험 및 전임상시험을 통해 고지방식이로 유발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강력히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산으로 유발된 지방합성 관련 유전자의 발현을 감소시켜 지방합성을 억제한다. 간 독성물질인 활성산소 및 제노바이오틱스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제노바이오틱스는 알코올, 흡연, 농약, 방사선, 환경호르몬 등 인체에 해가 되는 환경독소를 뜻한다.
1일 2회, 1회 2정씩 복용하면 지방간억제 및 간기능 개선에 도움되고 1일 2회, 1회 1정씩 복용하면 간세포 보호 및 간기능 유지 효과를 볼 수 있다. 간세포의 손상이 심하거나 우려되면 1일 최대 9정까지 권장한다. JBK자연의학연구소 공식 쇼핑몰(www.aronia.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3462-1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