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벅지근육에 맞게 전극패드 배치 … 근육의 수축·이완 통해 재활 도움, 근육피로 상쇄
보령수앤수의 프리미엄 전기자극 근육치료기 ‘니햅’
보령제약그룹 계열사 보령수앤수는 프리미엄 전기자극 근육치료기 ‘니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니햅은 전세계 1위 전기자극 치료기기 전문기업인 아일랜드 BMR사의 뉴로테크 사업부문 제품으로 임상적 효과가 입증됐다.
이 제품은 미국·유럽·일본 등에서 특허받은 기술을 통해 허벅지 근육인 대퇴사두근의 해부학적 위치에 맞게 전극패드를 배치하도록 고안됐다. 정확한 위치에 자극을 전해 근육을 수축·이완시켜 효과적으로 근육을 강화할 수 있다.
무릎 안정화와 방향잡기에 중요한 허벅지 안쪽 내측광근의 사선방향 섬유근 부위(VMO)를 집중적으로 강화시키도록 프로그램돼 무릎재활 시 신속한 회복을 돕는다. 무릎근육의 넓은 부위에 적용되도록 멀티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전극패드는 기존의 다른 전기자극기와 달리 근육피로를 상쇄시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진유성 보령수앤수 대표는 “다양한 임상으로 입증된 효과, 특허받은 독창적 기능, 환자의 사용상 편의성 등을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며 “이 제품은 무릎 근육 강화 및 통증 완화 효과가 우수해 수술 직후 및 퇴원 후에 병원뿐만 가정에서도 재활치료에 도움을 줘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니햅은 종합병원·관절병원 등에서 처방받을 수 있으며, 보령수앤수 쇼핑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