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임상시험센터장·백신효능연구센터장 등 겸임 … 국내 정상급 소아청소년 감염질환 전문가
김경효 신임 이화여대 의학전문대학원장 겸 의대 학장
김경효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1일 이화여대 의학전문대학원장 겸 의대학장에 임명됐다. 김 교수는1983년 이화여대 의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대학과 알라바마대 버밍햄캠퍼스 교환교수로 지내는 동안 백신 연구에 참여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질병관리본부의 지원을 받아 백신 및 감염질환을 연구하고 있다.
이화여대 의대 임상교무부장, 소아과 주임교수,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장,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장협회의 전문위원 등으로 일했다. 대한소아과학회, 한국소아감염병학회, 대한백신학회, 대한소아임상면역학회 등에서 임원을 맡고 있다. 또 이화임상시험센터장 및 백신효능연구센터장을 겸임하면서 과학적, 체계적인 임상 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세계소아감염병학회 최우수포스터상을 비롯한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국내 정상급 소아청소년 감염질환 전문가로 손꼽힌다.
그는 “사회 및 시대가 요구하는 의료인 양성에 힘쓰는 이화여대 의학전문대학원장 겸 의대 학장에 임명돼 영광”이라며 “연구 및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과 섬김·나눔 정신을 겸비한 여성 의료인을 육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