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깐깐한 강남고객도 ‘호평’ … 고혈압·당뇨병 노인환자 임플란트도 고난도 최소침습시술로 ‘척척’
한옥풍 실내 인테리어로 노장년층의 눈높이에 맞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룡플란트치과는 귀가 후 고객 보살핌 서비스, 지방 및 불편고객 돌보미 서비스 등으로 차별화된 환자만족을 구현할 방침이다.
임플란트 대중화를 선도해온 ‘룡플란트치과그룹’이 지난달 서울 강남에 본격 입성한 뒤 이 지역 40~70대 고객으로부터 폭넓은 관심을 받고 있다. 룡플란트 관계자는 “치과정보가 풍부하면서도 병원 선택에 깐깐하신 많은 고객이 찾아와 임플란트의 치료기술과 고객만족 노력에 호평하고 있다”며 “치아를 상실한 60~70대는 물론 치아가 흔들리거나 충치를 많이 먹은 40~50대에서도 비상을 관심을 보이고 있는 측면에서 강남점 개원이 성공적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룡플란트는 지난달 16일 서울 동호대교 남단 도산대로 사거리 랜드마크 건물에 강남룡플란트치과를 오픈했다. 이로써 룡플란트치과는 기존 27개소에서 28개로 늘어나고, 이른바 ‘강남 3구’ 전역에 각 협력의원을 두게 됐다.
이 치과는 지상 8층 건물로 3~6층이 치과진료센터, 7층이 임플란트연구소 및 진료세미나실, 8층이 의료지원센터, 3층이 고객리셉션 공간으로 조성됐다. 옥상엔 정자와 하늘정원이 꾸며져 고객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연면적 1500㎡ 공간에 최신형 고급 유니트체어(치과전용 진료의자) 20여대와 최신 듀얼 CT, 파노라마 X-레이 등 첨단의료장비를 갖췄다. 효율적인 진료환경 조성 및 경영을 위해 처방전달시스템(OCS), 전자의무기록(EMR), 의료영상저장전송장치(PACS) 등과 전사적자원관리(ERP)도 구축했다.
또 신속하고 친절한 1대1 맞춤 고객서비스 , 귀가 후 고객 보살핌 서비스, 지방 및 불편고객 돌보미 서비스 등을 통해 환자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특히 치과계로는 국내 처음으로 ‘24시간 365 통합콜센터’를 운영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싶은 어르신 등 치과환자에게 시술내용의 궁금한 점을 연중 내내 24시간 상세하게 안내 및 상담하고 있다.
룡플란트치과그룹은 가격 거품을 뺀 개당 ‘98만원 임플란트 시대’를 연 주역으로 치근(픽스처)은 식립후 최소 3년 이상, 치근 위에 얹혀지는 보철물은 식립후 3년간 무료보장하는 시술 후 보증제를 실시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2007년 당시 출범할 때부터 ‘어르신 전문 임플란트 치과’임을 강조해온 룡플란트치과그룹은 강남점에서도 이런 정신을 승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룡플란트 의료진은 많은 환자를 받다 보니 상대적으로 치료하기 어려운 고난도 노인치과질환에 대한 임상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다. 당연히 짧은 시간에 더 많은 환자를 신속 정확하게 진료하고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다. 또 전체 치료기간 및 환자들의 내원 횟수를 줄여 일반 치과에 비해 효율성 높은 진료를 함으로써 비용을 낮출 수 있게 됐다.
예컨대 당뇨병·고혈압 등 지병을 앓거나, 오랜 틀니 착용이나 치아 상실 방치로 잇몸조직이 약화된 노인에게 치조골 이식을 통한 임플란트 이식에 독보적인 술기를 갖고 있다. 또 잇몸조직을 무절개 또는 최소절개해 수술 시 외상을 최소화하는 최소침습법으로 임플란트를 이식한다. 레이저로 인공치근(픽스처)의 식립에 필요한 최소한의 잇몸만을 절개해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출혈이 거의 없고 회복시간도 크게 단축된다. 환자가 느끼는 두려움도 덜어진다. 큰 절개로 인한 감염 위험성을 회피할 수 있어 면역력이 약한 고령의 당뇨병·고혈압 환자에게 적합하다.
강남룡플란트치과의 인테리어는 원목 소재에 전통 한옥 콘셉트를 채용했다. 노년층의 눈높이에 맞춘 한방차와 죽 제공, 미음서비스을 비롯해 돌침대가 구비된 회복실, 안마의자가 비치된 휴식공간 등도 기존에 해오던 노인친화적 서비스를 업그레이드시킨 것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철저한 배려가 묻어난다.
이 곳 관계자는 “임플란트는 나이들어 치아를 상실한 사람의 빈 공간을 메워주는 인공적인 치과재료에 그치는 게 아니라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 실현 차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진심으로 케어하고, 열성으로 서비스한다는 룡플란트의 초심을 강남점에서도 구현해보겠다”고 강조했다.
강남룡플란트치과는 강남구, 서초구로부터 경제적으로 힘들고 어려우신 어르신들을 추천받아 무료로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등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써 ‘나눔경영’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룡플란트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그룹으로 임플란트 소재 개발 및 식립기술 향상 등을 통해 의료의 질 개선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이번에 강남룡플란트치과에 임플란트연구소를 신설한 것도 지속적인 R&D를 통해 이를 더욱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룡플란트치과그룹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
최소침습용 임플란트 수술기구, 생체친화적인 임플란트 픽스처, 브리지 임플란트용 보철물 구조 등 고난도 시술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임플란트 식립 과정에서 얻은 임상노하우에 창의성을 접목한 임상노하우가 이미 특허권을 획득했으며 연구에 박차를 가해 해외로부터 기술로얄티도 받을 수 있는 반석에 올려놓겠다는 게 룡플란트치과그룹의 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