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내시경으로 안전·정교하게 얼굴라인 교정하는 ‘퀵안면윤곽술’
  • 정희원 기자
  • 등록 2013-11-01 11:21:35
  • 수정 2013-11-01 19:50:05
기사수정
  • 수술부위 직접 모니터로 보며 절개 … 귀뒤로 수술해 신경·혈관손상 최소화

조동필 어필성형외과 대표원장

최근 얼굴형이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로 떠오르면서 갸름한 V라인 얼굴을 선호하는 여성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들은 광대뼈, 사각턱 등 얼굴형을 좌우하는 안면윤곽 모양이 맘에 들지 않아 고민한다.

예전엔 미인의 조건으로 ‘이목구비’를 꼽았다. 하지만 최근엔 이목구비는 물론 작고 갸름한 얼굴형까지 추가됐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예뻐도 사각턱이 심하거나 광대뼈가 과도하게 불거진 경우엔 강하고 드센 이미지를 주게 돼 미인대접을 받기 어렵다.

작고 부드러운 라인의 안면윤곽을 만드는 수술법으로 기존 양악수술에 비해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퀵광대축소술’과 ‘귀뒤사각턱수술’ 등 퀵안면윤곽수술이 각광받고 있다.

퀵안면윤곽수술은 수술 후 부기도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짧아 직장인들이나 대학생들도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기존 사각턱축소술이나 광대뼈축소술 등은 입안절개를 통해 전신마취로 진행돼 부담감이 컸지만 퀵안면윤곽수술은 수면마취만으로도 비교적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

여기에 내시경을 도입,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조동필 어필성형외과 대표원장은 “퀵안면윤곽은 기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인 안전하고 간단한 수술”이라며 “3일 만에 회복이 가능해 환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해다. 이어 “안전하고 정교한 수술결과를 위해 내시경을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내시경을 이용하는 수술은 미세절개한 뒤 내시경을 삽입하고 수술부위를 직접 모니터로 보면서 뼈의 일부를 잘라낸다. 신경 및 혈관손상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반면 일반적인 수술은 시야확보 범위가 적어 절제되는 뼈의 양이 정확하지 않으며, 출혈을 유발하고 연부조직 등이 손상될 수 있는 위험성 때문에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조 원장은 “수술 전 3D-CT(3차원 입체 컴퓨터단층촬영)등 정밀검사 후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인지 충분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라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가격보다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가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한 뒤 수술방향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