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혈당측정기 ‘케어센스’와 혈액분석기 ‘아이스마트’ 제품군을 생산·판매하는 아이센스는 지난 27일 당뇨병관리에 관심이 많은 당뇨 환자와 가족으로 구성된 ‘케어센스 서포터즈’ 2기 발족식을 열고 자가혈당측정기와 혈당측정검사지 제조시설인 아이센스 원주공장을 견학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서포터즈로서 활동할 임무를 소개하고 케어센스 서포터즈 2기 위촉장을 전달했다. 심강희 대한당뇨병교육간호사회장의 ‘혈당관리와 인슐린 조절법’ 강연도 이어졌다. 심 회장은 발족식에 참석한 서포터즈 2기를 대상으로 미리 수집된 혈당기록과 식단 등을 점검했다.
케어센스 서포터즈는 아이센스 공식카페 ‘아이러브 케어센스’에서 진행하는 회원참여형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가 발족됐다. 활동 기간은 총 3개월로 매달 케어센스의 스트립·제품 체험 등이 제공된다. 미리 제출된 서포터즈의 혈당·건강·생활습관 관련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전문가로부터 당뇨병 관리에 대해 개별 분석한다.
아이센스 대표 상품인 케어센스는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토대로 빠르고 정확한 측정치·최소혈액량·노코딩 등이 특징으로 현재 미국·일본·유럽 등 세계 5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2011~2012년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