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동적·형식적 기업체험 지양 … 마케팅 기획부터 홍보콘텐츠 제작까지 직접 실행 기회 제공
현대약품 대학생 온라인 마케터 8기 수료자들이 지난달 28일 수료식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약품은 지난달 28일 서울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온라인 마케터 8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15명의 참가자는 올 1월부터 2개월 동안 이진호 후크필름앤바이럴 대표의 멘토링 아래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 홍보기법, 마케팅 실무자 특강, 문화충전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온라인 샘플링, 프로모션, UCC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기획에서 실무까지 직접 실행해보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5개팀 중 가장 참신하고 성실한 활동을 펼친 1등, 2등팀이 상금과 상패를 받았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 및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됐다.
김종헌 현대약품 마케팅 팀장은 “수동적인 대외활동이나 기업체험이 아닌, 취업과 마케팅 실무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마케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