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절개 방식 고주파 신경차단술이 가장 효과적 … 알근육 평균 3㎝ 정도 줄여
날씬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는 다리, 슬림한 종아리 라인은 많은 여성들의 로망이다. 때문에 봄이 오면 여성들은 몸매에 분주해진다. 하지만 종아리의 경우 다이어트를 해도, 운동을 해도 쉽게 슬림해지기 어려워 여성들을 괴롭게 한다. 단기간에 원하는 예쁜 다리 모양을 만들어주는 다양한 종아리 성형에 대해 김은상 하피스의원 원장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김은상 하피스의원 원장이 다양한 종아리축소술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보톡스 시술
운동신경 말단부위의 신경에 보톡스를 주사해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다. 부작용에서 자유롭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효과가 6~12개월에 그치며 비용이 많이 드는 게 단점이다. 종아리퇴축술과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신경차단 주사(일명 쫑알 주사)
종아리 근육신경을 찾아 알코올과 다른 성분을 혼합한 약물을 투여해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이다. 흔히 단기간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약물의 균일하지 않은 확산으로 인해 근육조직의 손상을 초래, 일명 ‘까치발’을 유발시킬 위험성이 있다.
수술적 신경차단술
종아리를 3~5㎝ 절개하고 종아리근육으로 가는 운동신경의 분지를 찾아 차단해주는 방법이다. 도입 초기에는 각광을 받았지만 흉터가 남고 종아리 외측근육 신경을 찾기 어려워 효과가 미약하고, 외측근육이 비정상적으로 보상 발달되는 부작용이 있어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회복기간이 3~4주 정도로 다른 시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길다.
비절개 신경차단술
정밀 신경탐침을 이용해 2~3개 포인트의 종아리근육(일명 알 근육)을 발생시키는 신경분지를 찾아 고주파로 신경을 차단해 주는 방법이다. 필요한 운동신경만을 선택적으로 차단할 수 있어 주변 신경과 근육의 손상 없이 간편하게 종아리 알 근육을 제거할 수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아리퇴축술’이다.
김은상 원장은 “비절개 신경차단술을 발전시킨 ‘3D매직슬림’은 종아리 모양을 입체적으로 변화시켜주면서 종아리 사이즈를 평균 3㎝ 정도 줄일 수 있다”며 “전체적인 다리 라인에 가장 어울리는 슬림한 라인이 형성된다”고 말했다. 그는 “근육을 만드는 굵은 신경뿐 아니라 미세한 신경까지도 차단해 신경의 재생을 억제함으로써 1회 시술로 반영구적인 수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