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서울대어린이병원 23일, ‘소아청소년암 완치자 건강관리’ 심포지엄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3-02-12 13:23:57
  • 수정 2013-02-21 18:59:02
기사수정
  • 소아암 완치후 서비스전달체계 구축방안 논의

서울대어린이병원은 오는 23일 오전 9시 30분 서울대치과병원 8층 A세미나실에서 ‘소아청소년암 완치자의 최적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소아암 완치 후 건강관리를 위한 서비스전달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에서는 △완치자의 관리 프로그램 운영 경험 △완치자의 치료 후 △한국형 추적관찰 계획 등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이영호 한양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서울대병원의 소아청소년암 완치자 관리(김혜리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교수) △국립암센터의 소아청소년암 완치자 관리(박현진 국립암센터 교수) 등이 발표된다.

2부에서는 박현진 국립암센터 소아암센터 교수가 좌장을 맡아 △완치자의 지원 경험(손은주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 과장) △완치자의 사회적응 관련 요인 분석(오수미 서울대병원 간호사) △국립암센터 소아암 완치자 요구도 조사결과(김소영 국립암센터 박사) 등이 발표된다.

3부에서는 박경덕 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환자 등록 시스템 소개(송은선 서울대병원 간호사) △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기록(박미림 충북대병원 교수) 등이 발표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박경덕 교수는 “앞으로도 소아암을 단순히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치료 이후 완치자가 건강관리를 통해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의 (02)2072-3629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