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체뉴스
“연령대, 피부노화에 따라 안티에이징 시술 달라야”
  • 정종호 기자
  • 등록 2013-01-22 17:18:20
  • 수정 2013-01-25 16:54:16
기사수정
  • 장영우 리엔장성형외과 원장, “실리프팅, V라인 얼굴형 만들고 칙칙한 피부톤, 잔주름 해결”

최근 연예인들의 성형 동향을 살펴보면 동양적으로 생긴 동그란 얼굴형보다는 갸름한 달걀형 V라인 얼굴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연예인들이 주름을 없애고 동안을 만들기 위한 시술로 찾는 것은 바로 ‘리프팅’(lifting)이다. 리프팅은 ‘들어올리다’라는 의미가 있는 단어인데, 성형외과에서는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을 뜻한다.

리프팅은 안면윤곽만을 개선하는 다른 시술과는 달리 얼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색이 밝아지는 효과까지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피부가 당겨지면 ‘탱탱’해 보이는 효과가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젊은 여성은 소위 ‘V라인’이라고 불리는 갸름한 얼굴을 만들고 싶거나 잔주름 등을 없애고 싶을 때 리프팅을 선호한다. 중년 이상은 노화로 피부가 처지거나 주름이 깊이 팬 경우, 얼굴 살이 처졌을 때 추천된다.

최근에는 피부 리프팅 방법이 실을 이용한 시술부터 안면거상술에 이르기까지 과거보다 더욱 다양해졌다. 메스를 대지 않거나 최소화하는 것을 ‘시술’과 메스를 대는 것을 ‘수술’이라 나눠 보기도 한다. 실 리프팅은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에 속한다. 피부박피나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도 시술에 속한다.
이에 반해 메스로 늘어진 피부를 절개한 후 잡아당기는 전통적 방식의 거상술은 ‘수술’에 해당한다. 근본적으로 근육을 절개해 가장자리로 잡아당겨 주름을 제거하는 절개리프팅도 ‘수술’에 가깝다. 이는 실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실 리프팅과 다르며 원데이리프팅, 미니리프팅, 풀페이스리프팅 등이 있다.

장영우 리엔장성형외과 원장이 실리프팅의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실 리프팅 중에서는 회오리V리프팅, 울트라V리프팅이 요즘 유행하는 대표적 리프팅으로 꼽힌다. 실 리프팅이란 비절개 방식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증받은 정품 실을 다양한 방향으로 삽입해 얼굴의 주름과 처진 살, 눈꼬리, 턱살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시술이다.
장영우 리엔장성형외과 원장은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고 해도 연령대 및 피부 노화 정도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세심한 디자인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들 시술법이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되려면 전문의와 상담해 안전과 효과를 동시에 고려해 최적의 치료법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