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정책고위과정 등 5개 과정 개설 … 9월~내년 1월까지 운영
국립암센터는 2012년도 하반기 고위·전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보건복지정책고위과정, 생명과학연구자과정, 보건의학통계과정, 종양전문간호과정, 호스피스전문과정 등 총 5개 과정이다.
21기를 맞이하는 보건복지정책고위과정은 보건복지 분야의 학계 및 유관단체 기관장, 전문가, 보건복지 관련 공무원들을 초빙해 강의와 토의를 통해 수강생들이 보건복지정책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21기째인 생명과학연구자과정도 의생명과학분야의 새로운 연구동향과 암 치료 및 진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다학제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역우수연구자의 강사참여 등 최고의 강사진과 커리큘럼으로 수강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의생명과학연구의 현 방향에 대한 워크숍을 통해 국가과학기술분야에 대한 이해와 신약연구 및 개발동향 등을 추가해 과정의 내실을 기하고 있다.
13기를 맞이하는 보건의학통계과정은 보건의학통계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보건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통계분석기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 워크숍 등으로 구성돼 있어 실제 연구와 정책수립에 활용토록 하고 있다.
22기 종양전문간호과정은 암의 병태생리와 진단, 암종별 최신지견 및 간호, 임상연구와 근거기반의 간호연구 과정에 대한 이해에 대한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2011년부터 국내 최초로 미국종양간호사협회(ONS)로부터 11.66시간의 간호사 보수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증받아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올 상반기부터 항암화학요법 및 생물학적치료자 코스(Chemotherapy & Biotherapy provider course)를 추가해 13.5점을 과정 이수자에게 부여하고 있다.
18기 호스피스전문과정은 말기암 환자와 가족이 겪게 되는 고통을 이해하고, 이들을 총체적으로 돌보는 호스피스 완화의료교육을 받음으로써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2012년 8월 17일(금)까지이며 원서접수는 국립암센터 교육훈련 홈페이지(
http://edu.ncc.re.kr)를 통해 받는다. 수업기간은 9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이며 강의시간은 매주 1회 석식시간을 포함해 오후 6시부터 9시30분까지다.문의 교육훈련팀(031)920-19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