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송우정 서울아산병원 교수, 유럽호흡기학회 산하 만성기침국제전문가위원회 의장 선임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5-12-05 11:02:05
  • 수정 2025-12-05 11:03:08
기사수정
  • SK케미칼·SK플라즈마, 2026년도 임원인사 … 이호진 청주공장장, 장정덕 안동공장장 등

송우정 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송우정 서울아산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가 유럽호흡기학회(European Respiratory Society)에서 발족한 만성기침국제전문가위원회(Chronic Cough Expert Statement TF) 의장으로 선임됐다. 활동 기간은 2027년 7월까지다.

 

유럽호흡기학회는 1990년에 설립된 유럽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호흡기 분야 학술 단체로, 160여 개국 3만500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송 교수는 2019년 유럽호흡기학회 만성기침 가이드라인 개정에 참여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국제적으로 의미 있는 연구 성과를 축적해 왔다.

 

송우정 교수는 향후 2년간 전 세계 만성기침 전문가들과 연구 협력을 강화하며 여러 과학적 근거와 임상 사례를 기반으로 만성기침의 진단과 분류 체계 재정립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만성기침의 정의와 질병 분류, 코드 체계 확립에 대한 내용이 담긴 합의문을 준비하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권고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송 교수는 “만성기침은 오랫동안 천식, 알레르기비염, 위식도역류 등 다른 질환에 따른 2차 증상으로 간주돼 왔다. 그러나 최근 신경생물학 연구와 신약개발이 진전되면서 난치성 만성기침을 독립질환으로 다뤄야 한다는 국제적 논의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만성기침은 명확한 질병 코드가 없고 질병명 표기도 일관되지 않아 환자와 의료진 간 의사소통에 있어서도 혼선을 빚는 경우가 많았고 환자의 치료 경과를 추적하는 데에도 여러 제약들이 있었다. 회원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지표를 마련해 만성기침 환자들이 양질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케미칼 파마 사업 부문과 SK플라즈마는 핵심 품목 성장과 마케팅 및 생산·품질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인사를 2026년 신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SK케미칼 파마 사업 

△백은영 QU실장 △이호진 청주공장장 △고정화 마케팅기획실장 △강민제 마케팅1본부장

△류주연 마케팅3본부장 △최승영 마케팅4본부장

 

 SK플라즈마 

△박상훈 경영지원실장 △장정덕 안동공장장 △김석희 전략기획실장

1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동국제약
정관장몰
탁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중앙대의료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부광약품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