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 제약업계 최고 수준, 기존 대비 2단계 상향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5-10-13 15:24:52
기사수정
  • 원텍, 미용 의료기기로 영국 3종·호주 4종 등 총 7종 인증 획득 … K-뷰티 기술로 현지맞춤형 전략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한미그룹의 견고한 재무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2025년 상반기 결산 재무제표 기준일을 토대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등급을 받았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이 같은 평가 근거로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인 지배력 등을 꼽았다.

 

한미약품은 사업성과 및 재무구조 개선이 반영돼 기존의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 등급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와 한국신용평가 정기평가 이후 2년만의 상향 조정이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인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판단했다. 

 

한미약품에 관해서는 “주력 제품군의 양호한 매출 성장세를 기반으로 2020년 1.1조원에서 2024년 1.5조원으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신약개발이 이뤄지고 있고,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능력 등을 감안하면 중기적으로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고, 나아가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책임경영, 전문경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레이저·에너지 기반 메디컬 솔루션 전문기업 원텍은 최근 영국과 호주에서 각각 3종과 4종 등 총 7종의 미용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영국에서 올리지오(Oligio), 타이탄 프로(Tightan Pro), 라비앙(Lavieen) 등을, 호주에서 올리지오 엑스(Oligio X), 올리지오 키스(Oligio Kiss), 피코케어 마제스티(Picocare Majesty), 파스텔 프로(Pastelle Pro) 등을 인증받았다.

 

이번 인증은 현지 맞춤형 전략이 구체적 성과로 이어진 결과라고 원텍은 설명헀다. 이 회사는 국가별 소비자 특성, 시술 선호도, 뷰티 트렌드, 의료기기 규제 요건 등을 철저히 분석해 제품 개발부터 인증 획득까지 전 과정에서 현지 특성을 반영해 진행하고 있다.

 

영국은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뷰티·퍼스널 케어 시장이 성장 중이며,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임상 신뢰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이 확대되는 추세다. 원텍은 이러한 현지 상황에 맞춰 임상 데이터를 고도화하고 안전성 검증 절차를 강화했다. 그 결과, 엄격한 인증 절차를 통과해 브랜드 신뢰도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며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호주는 자외선 노출이 강하고 환경적 피부 스트레스 요인이 많은 지역으로 개인별 피부맞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시술이 가능한 멀티 플랫폼 기반 제품의 의료기기 인증을 완료했다. 

 

원텍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만큼 중요한 것은 각 지역의 피부 고민과 시술 문화에 대한 이해”라며 “이번 인증은 K-뷰티 기술과 현지화 전략이 결합된 성과”라고 말했다. 

1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동국제약
정관장몰
탁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중앙대의료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부광약품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