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차헬스케어, 회계법인 삼일PwC와 시니어·헬스케어 사업 전략적 제휴 … 안티에이징+은퇴자 주거 결합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5-03-28 12:30:14
기사수정
  • 용인세브란스병원, 모토브·세라젬·디지털메딕과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도시’ 기획·실증 협약
  • 중앙대병원, 수원 KT 소닉붐 프로농구단과 선수 건강관리·경기력 향상 협력 계약 체결
  • 가민, 프리미엄 건강·운동 데이터 앱 ‘가민 커넥트 플러스’ 출시 … 맞춤형 훈련계획 제공

차헬스케어-삼일PwC 시니어 및 헬스케어 분양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차바이오텍의 글로벌 의료사업을 총괄하는 자회사 차헬스케어와 삼일PwC가 시니어·헬스케어 분야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축적된 헬스케어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령화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해결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차헬스케어는 예방 의료, 맞춤 케어, 안티에이징 분야 역량을 집중해 시니어 주거와 결합한 헬스케어 서비스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고령층이 익숙한 환경에서 노후를 보내는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In-Place)’ 개념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삼일PwC는 국내외 시니어 부동산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형 시니어 주거 및 케어 모델을 구축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윤경욱 차헬스케어 대표는 차병원·바이오그룹의 의료 및 헬스케어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나은 삶’을 위한 최적의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상민 삼일PwC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연계형 은퇴자 공동체(UBRC) 및 한국형 은퇴자 복합단지(K-CCRC)의 혁신 모델을 구축하고 관련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연세대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반 스마트도시' MOU 체결

세대 용인세브란스병원이 ㈜모토브, ㈜세라젬클리니컬, 디지털메딕㈜과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반 스마트도시’ 공동 기획 및 실증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도시 인프라 확장과 디지털 기술 고도화에 대응해 병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지역사회와 개인 일상으로 확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인공지능(AI), 의료사물인터넷(IoMT), 스마트 모빌리티, 디지털 치료기기 등의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리빙랩을 기반으로 실증사업 운영, 공공 헬스케어 모델 기획 등을 총괄하며,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세부 사업으로 모토브는 IoT 기반 환자 외부 활동 데이터 수집 및 이동 지원 서비스를 개발하고, 세라젬클리니컬은 스마트 베드와 생체신호 기반 디지털 디바이스 연동을 지원한다. 디지털메딕은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데이터를 활용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병원 시스템과의 통합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박진영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의료산업센터 소장은 "이번 협약이 병원 진료 공간을 넘어 시민의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장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용인특례시 및 용인시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사람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중앙대의료원-수원KT 프로농구단 협력 약 체결 사진

중앙대의료원과 수원KT 프로농구단이 선수 건강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의료원은 KT프로농구단의 공식 협력병원으로 지정돼 선수들의 부상 예방과 치료를 위한 정형외과 패스트 트랙 서비스를 운영하고, 선수 및 임직원의 건강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두 기관은 스포츠의학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경기력 향상을 위한 맞춤 의료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대의료원과 KT프로농구단은 스포츠 건강관리 및 연구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모델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은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가민 프리미엄 건강∙운동 데이터 앱 ‘가민 커넥트 플러스’ 

가민이 기존 건강∙피트니스 앱 ‘가민 커넥트’의 확장판인 ‘가민 커넥트 플러스’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 프리미엄 플랜은 AI 기반 ‘액티브 인텔리전스’ 기능을 통해 유저 맞춤형 건강 및 훈련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퍼포먼스 대시보드와 라이브 액티비티 기능을 추가해 더욱 정밀한 피트니스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라이브트랙 기능이 확장돼 최대 50명과 실시간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가민 런 코치 및 사이클링 코치를 통해 전문 코칭과 맞춤형 훈련 계획도 제공된다. 또한, 유저들은 개성 있는 프로필 프레임을 추가하고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프리미엄 배지를 획득하는 소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가민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30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이후 월 9,900원 또는 연 9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가민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25)’에 참가해 가민 커넥트 플러스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보라매병원 4월 1일 ‘암 생존자 구강건강 관리’ 건강강좌 … 연말까지 매달 1회

   

서울시 보라매병원은 오는 4월 1일 오후 2시부터 병원 4동 6층 대강당에서 한윤식 치과 교수가 ‘암 생존자의 치아와 구강 건강’을 주제로 ‘암 정복 특집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 병원은 12월까지 매달 한 번 암 생존자에게 도움되는 건강 조언을 담은 시민건강강좌를 열 계획이다. △(5월) 피로와 만성 피로 증후군: 암 환자의 에너지 회복 전략 △(6월) 항암 치료 후 피부 관리: 건조증, 가려움증, 탈모, 손발톱이상 △(7월) 암환자들의 갑상선 관리의 모든 것 △(8월) 암 환자의 만성 통증과 신경병증 관리 △(9월) 항암 치료 후 소화기 질환: 설사, 변비, 간 질환의 관리법 △(10월) 암 환자의 신장 기능과 요로계 건강: 신부전 및 요로감염 예방 △(11월) 암 환자를 위한 수면 장애 극복법 △(12월) 암 생존자의 심혈관 질환 예방과 관리 등이 예정돼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동아에스티
정관장몰
차병원
탁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동국제약
인하대병원
중앙대의료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부광약품
한국다케다제약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휴온스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