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최병인 중앙대병원 교수, 대한영상의학회 ‘명예의 전당’ 골드메달리스트 추대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4-10-17 14:51:32
기사수정
  • 정세영 경희대 약대 명예교수, 대한약학회-부채표 가송재단 ‘윤광열 약학공로상’ 선정
  • 이상국 서울대 약대 교수, ‘17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
  • 허준영 한양대 구리병원 교수 ‘골수증식종양연구회 우수연구상’ 수상

최병인 중앙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최병인 중앙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10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대한영상의학회(KSR, Korea Society of Radiology) 2024년 제80차 학술대회(The 80th Korean Congress of Radiology, KCR 2024)에서 명예의 전당 골드메달리스트(KSR Gold Medalist, 공로회원)로 추대됐다.


대한영상의학회는 학회의 발전과 영상의학 분야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회원에 대해 골드메달을 수여해 공로회원으로 추대하고 업적을 기리기 위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학회는 정부기관, 의학 및 보건의료단체, 학회 활동 등을 점수화해 예비 후보자를 선정하고 1·2차 투표와 최종 심사위원회를 거쳐 공로회원을 결정하는데, 대한영상학회 공로회원은 지금까지 80년의 역사 기간 중 단 7명만 추대될 정도로 최고 권위와 영예로 알려져 있다.


최 교수는 대한민국 영상의학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영상의학과 의료계에 대한 헌신과 업적으로 2024년 공로회원으로 추대됐다.


최 교수는 간암 영상진단 분야의 선구자로, 국제 학술지 편집위원 및 다수의 외국 대학병원 객원교수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영상의학을 세계적 수준으로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한, 530편 이상의 논문 발표, 38편의 교과서 집필, 850회 이상의 국내외 강연을 통해 영상의학의 발전에 이바지했다. 뿐만 아니라, 저개발 국가의 영상의학 교육에도 헌신해 초음파 교육센터 설립과 의사 교육을 통해 국제 보건의료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이상국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 이상국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 (왼쪽부터)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약학회는 '6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자로 정세영 경희대 약학대학 명예교수 겸 단국대 약학대학 석좌교수를, '17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로 이상국 서울대 약학대학 교수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10년 이상 국민 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국내 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허준영 한양대 구리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

한양대 구리병원허준영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지난 2024년 10월 12일 세종대에서 열린 '2024년 대한혈액학회 골수증식종양연구회 추계심포지엄'에서 ‘골수증식종양연구회우수연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허 교수가 연구한 제목은 Understanding Thrombosis and Hemorrhage inMyeloproliferative Neoplasms through a Nationwide Study 으로, 그 내용이 우수하고 의학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점을 인정받았다.

 

허 교수는 한양대 의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의학석사, 성균관대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대한종양내과학회, 미국혈액학회(American Society of Hematology, ASH), 대한혈액학회 산하 림프종연구회(KLWP),다발골수종연구회 (KMMWP), 골수증식종양연구회 등에서 활발한 학술활동을 진행 중이다.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오는 11월 1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컨벤션 대강당에서 '척수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필라테스' 강좌를 진행한다.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여성비뇨기능 및 성의학학회, 콘바텍 코리아가 공동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번 강좌에서는 척수 손상 환자들에게 필수적인 건강관리 방법과 재활 운동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현장 참석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시청이 가능하다.


국내 1호 여성 비뇨의학과 전문의로 잘 알려진 윤 교수는 척수 손상 환자들이 주의해야 할 방광 건강 관리법과 요로 감염 예방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마지막 실습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휠체어 필라테스 운동법을 배우는 시간도 마련했다.


윤 교수는 "건강한 방광 관리가 척수손상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강좌에서 척수장애인들이 실제로 적용 가능한 운동법을 소개해 일상생활에서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