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강남세브란스병원, AI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디에이에이와 협약 … 진료협력 디지털 전환, 병원경영 효율화 추진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4-09-23 09:50:41
기사수정
  • 고려대 안암병원, 심방세동 연수강좌 10월 11일 개최
  • 순천향대 서울병원, 암 신속지원센터 개소 1주년 … 로봇수술, CAR-T 치료 강화
  • 대한혈액학회, 유투바이오와의 MOU 체결 … 임상시험 관리 효율화 제고

강남세브란스병원-에스디에이에이 AI기반 진료협력플랫폼 공동 개발 및 상용화 협약식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에스디에이에이와 손을 잡고 ‘협력병원 사이 AI 기반 진료협력플랫폼’ 구축 사업에 돌입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9월 23일 에스디에이에이와 진료협력플랫폼 개발 및 상용화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협력센터는 에스디에이에이가 개발한 프로그램과 시스템 도움을 받아 진료협력병원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며, 대형-중소병원 정보교류 업무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 진료협력센터 및 협력병원 의료진 대상 unmet needs 분석으로 개선된 플랫폼 개발 △대형-중소병원 정보교류 업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및 신속한 정보 공유 △AI 플랫폼을 통한 병상 회전율 제고와 공실률 개선으로 병원 경영 효율화와 입원실/응급실 과밀화 문제 해결 등을 추진한다. 

‘2024 Primary Care Physician과 함께하는 심방세동의 치료’ 타임라인

고려대 안암병원이 오는 10월 11일(금) 오후 6시 부터 5층 메디힐홀에서 ‘2024 Primary Care Physician과 함께하는 심방세동의 치료’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심방세동 진단과 항응고 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며, 증상조절과 생활요법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연수평점 2점이 부여되며, 구글폼 (https://forms.gle/8yjA72GURBSFguaaA)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순천향대 서울병원 암 신속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 심포지엄

순천향대 서울병원은 9월 20일, 암 신속지원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난 해 9월 개소한 순천향대서울병원 암 신속지원센터는 신속한 원스톱진료, 1:1동행서비스, 패스트트랙 시스템 등을 적용해 정확한 진단과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암 신속지원센터 현황보고(장재영 연구부원장, 소화기내과) △대장암의 다학제적 치료(김현건 소화기내과) △폐암 치료의 현재와 미래(김기업 호흡기알레르기내과) △두경부암 수술 치료의 최신 경향(변형권 이비인후과) △간담췌암의 최신 수술(유대광 외과) △본원에서의 CAR-T치료계획(김경하 종양혈액내과) △암 신속지원센터 발전 방향(원종호 센터장, 종양혈액내과) 등의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원종호 암 신속지원센터장은 “처음 시작할 때 걱정도 많았지만, 병원과 많은 분의 도움으로 신속 정확한 암 신속지원센터로 발전하고 있다”며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로봇 수술, CAR-T치료 등 첨단 맞춤 치료를 적용해 최고의 암센터로 발전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혈액학회-유투바이오 업무협약(MOU) 체결 기념사진

대한혈액학회가 유투바이오와 임상시험 및 연구 활동의 질적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플랫폼 개발, 최신 기술을 활용한 임상시험 관리, 데이터의 안전한 공유와 관리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임상시험 수행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앙검사시설을 활용한 임상시험 수행 전문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상 연구 전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대한혈액학회는 1958년에 설립된 국내 혈액학 분야의 대표 학회다. 현재 15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혈액학회(ICKSH)를 개최한다. 이번 MOU 체결로 대한혈액학회의 전문성과 유투바이오의 기술력을 결합해 혈액학 연구 및 임상시험 분야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향후 플랫폼 개발은 대한혈액학회 정보이사인 박병배 한양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의 주도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석진 교수는 “이번 협약은 임상시험과 연구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대한혈액학회는 앞으로도 연구자와 임상의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임상시험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대표이사는 “단순한 기술 결합을 넘어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임상시험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