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글로벌뉴스
FDA, 디지털 불면증 치료제 'SleepioRx' 승인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4-08-12 09:14:48
  • 수정 2024-08-14 19:27:07
기사수정
  • 비약물적 인지행동치료 기반, 새로운 불면증 치료 대안

FDA는 8일 영국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빅헬스(Big Health)가 개발한 디지털 불면증 치료제 슬립피오알엑스(SleepioRx)를 승인했다. 슬립피오알엑스는  불면증 환자들이 약물 병용 또는 단독으로 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치료제로, 비약물적 접근 방식으로서 새로운 치료 옵션이다. 


슬립피오알엑스는 주로 인지행동치료(CBT-I)를 기반으로 하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치료 계획을 제시한다. 환자들은 수면 일지를 작성하고,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행동 교정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수면의 질을 점진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개인별 맞춤형 치료를 통해 불면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약물 치료에 따르는 부작용의 위험 없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슬립피오알렉스 는 특히 만성 불면증을 겪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빅헬스의 공동 창업자인 피터 해머스리(Peter Hames)는 "슬립피오알엑스의 FDA 승인은 디지털 치료제가 전통적인 치료법을 보완하거나 대체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며,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비약물적 방법으로 불면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승인은 25개 이상의 임상시험을 기반으로 한다. 참자자들은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54%가 단축되고 깨어있는 시간이 62% 줄었다. 또 효과는 3년까지 지속됐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강동경희대학교병원
JW신약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