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신풍제약, 골관절염치료제 '하이알플렉스주' 국내 허가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4-07-15 12:11:59
  • 수정 2024-07-15 17:12:59
기사수정
  • “단회 투여로 골관절염 환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치료옵션 제공”

신풍제약은 히알루론산 성분의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하이알플렉스주가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하이알플렉스주는 헥사메틸렌디아민(HDMA)으로 가교 결합된 신규 히알루론산 나트륨겔을 주성분으로 하는 관절강 내 주사제다. 3상 임상시험 결과 하이알플렉스의 유효성은 대조의약품인 LG화학의 시노비안주’(1,4-butanediol diglycidyl ether(BDDE) 가교 결합 나트륨겔) 대비 비열등함을 입증했으며, 이를 근거로 지난해 10월 품목허가를 신청 한 바 있다.


하이알플렉스주는 자사에서 자체 생산한 무균 원료의약품등록(Drug Master File, DMF) 등재 히알루론산나트륨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게 실온 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며, 완제 충전 후 고온습식으로 멸균한 사후 멸균 제품이다.


신제품은 단 한번 투여하며 증상에 따라 6개월 이상의 간격으로 추가 투여가 가능하다.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한 기존 월 3회 및 5회 요법제 대비 골관절에서 오래 유지될 뿐 아니라, 우수한 연골보호 효과 및 관절강 내 염증 억제 효과가 나타난다고 말했다.


신풍제약은 이번 승인으로 히알루론산 나트륨겔을 주성분으로 하는 유착방지제 메디커튼’(의료기기),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하이알주’(히알루론산나트륨), ‘하이알포르테주’(히알루론산나트륨 고용량), ‘하이알플렉스주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하이알플렉스주는 골관절염 1회 요법제로서. 환자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인제대백병원
건국대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코리아메디컬서비스
가톨릭중앙의료원
원자력병원
국립암센터
부광약품
한림대병원
동국제약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동화약품
한국얀센(존슨앤드존슨)
정관장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하대병원
아주대병원
애브비
화이자
동아ST
신풍제약주식회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중앙대병원 2026년 신년 현수막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