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경증~중등도의 퇴행성관절염 증상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맥스콘드로이틴1200경구용겔’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콘드로이틴 설페이트나트륨 국내 최대 1회 함량인 1200mg을 함유했다. 콘드로이틴은 연골, 뼈, 각막 등 결합조직에 널리 분포한 성분으로 연골을 보호하는 성분 중 하나다. 복용 시, 퇴행성 관절염 증상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제품은 콘드로이틴 성분 중 국내 최초 경구용 겔 타입으로 복용이 편리하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토피넛향(커피맛)으로 부담 없이 복용 가능하며 하루 한 포 섭취로 간편하다.
퇴행성관절염은 노화에 의해 연골이 닳아 없어지며 발생하는 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이 질환 환자 수는 2022년 기준 약 418만명 수준으로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주로 5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 흔히 발생해 조기 예방과 치료가 필요하다.
일화는 SGLT-2 억제제인 다파글리플로진(오리지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포시가정’)과 DPP-4 억제제 계열의 리나글립틴(오리지널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트라젠타정’) 성분을 국내 최초 결합한 당뇨병 치료제 개량신약 ‘포시젠타정’을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 1일자로 급여 인정을 받은 포시젠타는 제2형(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은 물론 만성 심부전 및 만성 신부전의 사망위험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다파글리플로진과 역시 심혈관계 및 신장 안전성이 입증된 리나글립틴의 복합제다. 서로 다른 기전을 가진 각각 인슐린 비의존성 및 의존성인 두 약물을 결합해 혈당 조절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포시젠타정은 국내 30개 의료기관이 공동 진행한 3상 임상시험을 통해 당뇨병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대조군(메트포르민+리나글립틴) 대비 24주 시점에 당화혈색소(HbA1c)를 0.88%p 더 낮추는 감소 효과를 보였다.
포시젠타정은 다파글리플로진과 리나글립틴의 병용투여가 적합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을 개선하기 위한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의 보조제로 사용된다.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1정을 투여할 수 있다.
일화는 지난달에도 당뇨병 치료제 ‘트리나엠서방정’(리나글립틴+메트포르민)을 출시하며 당뇨병용제 파이프라인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자체 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리나글립틴 단일제 ‘트리나정’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다움 일화 제약사업본부 PM은 “국내 당뇨병 치료제 시장이 활성화되는 흐름에 발맞춰 두 성분을 결합한 개량신약인 당뇨병 치료제를 출시하게 됐다”며 “올해 4월 서울 강동구 고덕비즈밸리 신사옥 이전을 발판 삼아 자사 생산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이지덤 뷰티 시나모롤’ 콜라보 에디션 출시 … MZ세대 겨냥 귀여운 캐릭터 채택
대웅제약은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를 채택한 ‘이지덤 뷰티 시나모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나모롤은 글로벌 캐릭터 전문 기업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로 MZ세대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신제품은 상처 수복재인 ‘이지덤 뷰티’ 69매와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진 파우치로 구성됐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웅제약의 스팟패치 브랜드 이지덤 라인업 중 하나인 이지덤 뷰티는 티 나지 않게 얇고 상처 치유 능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이지덤 퀵카밍은 마그네슘 포인트로 고민 부위를 효과적으로 커버하는 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