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주노동자부터 근이영양증 환우까지...간호돌봄 영역확대
  • 주경준 기자
  • 등록 2024-06-14 11:56:54
  • 수정 2024-06-14 11:57:18
기사수정
  • 간협 간호돌봄봉사단, 근이영양 환우 대상 봉사활동 진행

대한간호협회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출범시킨 간호돌봄봉사단이 간호돌봄이 필요한 이주노동자부터 근이영양증 환우들까지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간호돌봄봉사단은 지난 8일 근이영양증 환우와 보호자가 함께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근보회와 청년 근육병 환우들의 모임인 청년디딤돌이 공동으로 개최한 건강캠프 행사에서 간호돌봄 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우리가 만들어 가는 하모니'라는 주제로 국제청소년센터 유스호스텔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참가한 간호돌봄봉사단 단원들은 사단법인 노래로 나누는 삶 두레소리와 함께 환우들의 레크레이션 활동과 공연, 외계어 낭독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들은 환우들의 손과 다리가 되어 참여를 도우며 행사를 진행했다.


간호돌봄봉사단의 임나연 단원은 “이번 봉사를 통해 간호돌봄의 가치와 나눔의 기쁨을 환우들과 같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간호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아 봉사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탤런트 유승민 씨가 봉사활동에 참여해 환우들을 위한 건강캠프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유승민 씨는 1995년 KBS 드라마 '어른들은 몰라요'로 데뷔하여 거침없이 하이킥, 사랑과 전쟁 등에 출연했으며, 각종 행사 MC로 활동하고 있다.


이에 앞서 1일 간호돌봄봉사단은 인천적십자병원 내에 마련된 누구나진료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와 해외노동자 등을 대상으로 간호돌봄 봉사를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환자의 혈압·혈당 측정과 진료 편의를 위한 안내 등 센터 내 다양한 곳에서 활동을 전개했다.


누구나진료센터는 매주 토요일 오전 동안 기초생활수급자와 외국인, 건강보험 무자격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의료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호돌봄봉사단은 매주 토요일 이곳을 찾아 이주노동자들에게 간호돌봄의 손길을 펼치고 있다.


대구광역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도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린 ‘2024년 제40회 대구베이비&키즈 페어’에 참여해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응급처치법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응급처치법 교육은 영유아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등 응급상황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영유아 모형을 이용한 실습 교육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대한간호협회 간호돌봄봉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간호돌봄의 손길을 전할 계획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