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유비케어 실손보험 간편 청구 솔루션 '의사랑 실손 간편 서류발급' 서비스
  • 오민택 기자
  • 등록 2024-06-03 11:41:55
  • 수정 2024-06-04 12:54:08
기사수정
  • 솔타메디칼코리아, 써마지FLX 정품 인증 시스템 및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유비케어는 서류 없이 간편하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는 '의사랑 실손 간편 서류발급'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의사랑 실손 간편 서류발급은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우편이나 팩스로 보험사에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 출력을 줄여주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다.


유비케어는 자사의 대표 EMR 솔루션인 '의사랑'과 지앤넷의 '실손보험빠른청구' 기능을 탑재한 '메디홈'을 연계했다. 메디홈은 하이웹넷의 실손보험 간편청구 플랫폼이다.


'의사랑' 고객은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 동의 후, 환자가 진료를 받을 때마다 환자에게 실손 청구 위한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사용 및 알림톡 발송 비용 모두 무료이며, 의사랑에서 알림톡 전송 방식에 대한 옵션 기능이 있어 병의원 운영 환경에 맞게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덕분에 병원은 실손보험 청구용 서류발급 업무를 크게 줄이고 관련 민원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환자는 보험사 앱을 따로 실행하는 과정이나 진료비 영수증, 세부 내역서와 같은 서류 발급없이 방문한 병원에서 발송 받은 알림톡으로 청구 결과를 편안하게 안내 받을 수 있게 됐고,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간편하게 보험청구가 가능해졌다.


환자 주민번호를 포함한 모든 민감 정보는 별도 중개기관에 저장되지 않고 암호화돼 보험사로 안전하게 전송돼 병원과 환자 모두 안심하고 이용 가능하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의료분야는 환자 진료 정보인 민감 정보를 취급하는 만큼 정보 보안 및 디지털화의 과정에서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비케어는 EMR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선두업체로서 앞으로도 '의사랑' 고객과 환자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써마지FLX 신규 팁 박스 디자인

솔타메디칼코리아가 소비자 신뢰도 제고 및 정품 팁 인증 편의성 개선을 위해 써마지FLX 정품 인증 시스템 개편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도 새로 단장했다.


써마지FLX 정품 인증 시스템은 시술받는 환자들이 정품 여부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허가받지 않은 불법 의료기기나 재사용 팁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다.


피부에 직접 접촉되는 일회용 의료기기인 써마지FLX 시술 팁은 시술의 정확한 효과와 안전성을 위해 한 환자에게만 사용 가능하다. 이에 솔타메디칼코리아는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써마지FLX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정품 팁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한 시술 환경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리뉴얼은 △팁 박스 스티커 디자인 변경 △QR코드 인증 수단 추가 △12자리 인증 번호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 편의성 제고와 시스템 신뢰도 확보에 중점을 뒀다. 먼저 팁 박스 외부 스티커가 직관적인 은색 홀로그램 스티커로 변경됐으며, 빠르고 간편한 QR코드 스캔 절차 도입으로 인증 편의도 대폭 개선됐다. 기존 영문과 숫자 혼합 6자리의 인증 번호를 12자리로 늘려 보안성 또한 강화했다.


정품 팁 인증 방법은 간단하다. 써마지FLX 시술을 받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휴대폰 카메라로 정품 인증 스티커의 QR코드를 스캔해 모바일로 손쉽게 정품확인이 가능하며, PC의 경우 써마지FLX 홈페이지 내 정품 인증 카테고리에 접속해 인증 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정품인증서에 적힌 정보를 토대로 추가 정보 입력을 완료하면 정품에 한해 기프티콘 신청도 가능하다.


변경된 스티커 디자인은 5월 출고분부터 적용되며, 기존 재고 소진 후 전국적으로 순차적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6자리 인증 번호로도 동일하게 정품 인증이 가능하다.


솔타메디칼코리아는 소비자들이 정품 인증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게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 5월부터 정품 인증 방법을 전체적으로 리뉴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허가받지 않은 불법 의료기기를 사용한 시술의 결과와 안전성은 보장할 수 없다며, 시술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써마지FLX 정품 팁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