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JW중외제약, 공식 인스타그램 ‘JW TALK’ 오픈 … 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
  • 정종호 기자
  • 등록 2024-05-27 10:39:42
  • 수정 2024-05-28 21:51:31
기사수정
  • 한올바이오파마-턴바이오, mRNA 기반 眼耳질환 역노화 치료제 도입 ‘가계약’ 체결

JW중외제약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JW TALK’을 오픈하고 1030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JW TALK’은 JW중외제약을 비롯해 JW 계열사의 주요 소식과 건강·의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이다. 채널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팔로워와 적극적인 소통(TALK)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콘텐츠는 팔로워가 직접 댓글, 개인메시지((Direct Message, DM)으로 문의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한 주간 있었던 JW의 소식을 소개하는 ‘주간 JW’를 비롯해 팔로워의 관심사에 맞춘 일상 속 스트레칭 ‘일상 처방전’, 유용한 건강상식 ‘헬스펀지’, 질환정보 ‘궁금하닥’ 등이 매주 제공된다.


특히 캐릭터 ‘젤리’(Jelly)와 ‘웰리’(Welly)를 활용해 콘텐츠를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두 캐릭터는 어려운 R&D 용어나 복잡한 질환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하고, 다양한 ‘팔로우 이벤트’도 펼치는 등 채널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이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젊은 세대와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개설했다”며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건강과 의료정보를 제공하며 환자 중심의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W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기업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1월에는 JW중외제약 홈페이지를 ‘JW 미디어 채널’로 전면 개편했다.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별도 뉴스룸이 아닌 공식 기업 홈페이지를 미디어 채널로 전면 개편한 것은 JW가 처음이다. 단순 기업소개 사이트에서 탈피해 경영활동, 제약·바이오 트렌드, 의료·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JW 공식 블로그’에는 ‘JW 미디어 채널’ 콘텐츠 외에도 블로그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대형 포털 사이트 기반 블로그인 만큼 포털 이용자들, 그중에서도 30대 이상 연령대가 주요 방문고객이다. 해당 블로그는 가독성을 높인 큼직한 글씨와 이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독자 편의성을 높였다.


2022년 리뉴얼 론칭한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는 영상 기반의 정보전달 기능을 극대화한 플랫폼이다. ‘헬스피디아’에서는 각종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궁금하닥’, 건강한 식단과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백세식탁’ 등 수많은 장편 콘텐츠부터 약 성분을 빠르게 알려주는 ‘알쓸신약’, 쉽고 간편하게 따라하는 운동을 알려주는 ‘플레이 스트레칭’ 등 최근 미디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숏폼(Short form) 콘텐츠까지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JW 공식 PR·IR 텔레그램 채널’도 개설했다. 해당 채널을 구독하면 보도자료, 언론기사, 공시 등의 주요 소식과 IR 정보를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한올바이오파마(위)와 미국 턴바이오테크놀로지스 로고

한올바이오파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세포 리프로그래밍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턴바이오테크놀로지스(Turn Biotechnologies)와 독점적 기술 도입 계약을 체결, mRNA 치료제로 영역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턴바이오는 세포의 생체 시계를 되돌리는 세포 리프로그래밍기술을 연구하는 바이오기업으로 현재 피부과, 면역과, 안과 등 다양한 질환 영역에서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전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2022년 턴바이오의 시리즈 A 투자사로 참여하며 첫 인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협업 가능성을 모색해 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는 턴바이오의 노하우와 특허 기술을 활용해 노화성 안과 및 귀 영역에서의 연구개발, 생산 및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된다. 전체 계약 규모는 계약금 100만달러(136800만원)를 포함해 총 23900만달러(32695200만원)로 상업화 후 판매 금액에 따른 경상기술료는 별도 지급된다.

 

턴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ERATM’(Epigenetic Reprogramming of Age) 플랫폼은 노화된 세포에 유전자를 조절하는 단백질 인자를 혼합하여 mRNA 형태로 주입해 세포의 나이를 되돌리는 기전을 가진다.

 

세포 리프로그래밍 기술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 시도는 오래전부터 이어져왔지만 초기화된 세포가 체내에서 어떤 세포로 성장할지 예측할 수 없다는 한계가 존재했다. ERATM는 세포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세포 나이를 원하는 만큼만 되돌릴 수 있어 시력과 청력 등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효과적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사는 한올바이오파마가 집중하고 있는 안과질환과 귀질환에 대한 전문성에, 턴바이오의 ERATM 기술과 지질나노입자(LNP) 약물전달 플랫폼에 대한 지식을 더해 노화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정승원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턴바이오와의 파트너십이 또 한번의 오픈 컬래버레이션 성과로 이어지게 돼 기쁘다이번 기술 도입을 계기로 mRNA 치료제로의 R&D 역량을 강화하며 파이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안야 크래머(Anja Krammer) 턴바이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향후 다양한 시장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한올바이오파마와의 협약은 턴바이오의 혁신 ERATM 기술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조건부 계약으로서 양사가 합의한 조건이 달성되지 않을 시 계약이 종료될 수 있으며 계약금 역시 조건이 달성되는 시점에 지급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부광약품
동화약품
존슨앤드존슨
탁센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
사노피
동국제약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병원
신풍제약주식회사
정관장몰
한국화이자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휴온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